“패퇴 임박 시리아 ISIS, 탈출 가족에 총격” 외(2/16)

▶지난 3일 이슬람국가(ISIS)의 최후 점령지인 시리아 바구즈를 떠나는 민간인들(사진: alriyadh.com 캡처)

오늘의 열방 (2/16)

패퇴 임박 시리아 ISIS, 탈출 가족에 총격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IS) 잔당이 시리아의 최후 점령지를 탈출하는 전투원 가족들에게까지 총격을 가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14일 전했다. ISIS가 점령지를 이탈하는 전투원 가족들에게 총격을 가했다며, 전날 탈출해온 이들 중 일부가 총상을 입은 상태라고 밝혔다.

전세계 어린이 5명 중 1명 분쟁지역에 거주

전 세계 어린이 5명 중 1명 정도가 분쟁지역에서 고통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CNN이 보도했다. 국제 아동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은 2017년 약 4억2천만명의 아동이 1년에 한 번 이상 분쟁이 발생한 지역 50㎞ 이내에 사는 것으로 이는 20년만에 최고치라고 밝혔다.

인니 정신질환자 감금 파숭여전족쇄 채워 10여년 방치

인도네시아가 정신질환자를 감금하는 악습 ‘파숭’을 법으로 금한 지 수십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수많은 환자들이 쇠사슬과 족쇄에 묶인 채 방치되는 것으로 드러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고 일간 자카르타포스트가 전했다.

엄마·아빠대신 부모 1·2′학내 서식 용어 대체 움직임

프랑스는 2013년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면서 동성애자들의 결혼과 자녀 입양을 허용한 바 있으며, 그 후속 조치로 이같은 움직임이 일고 있다고 14일 영국 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프랑스 하원은 지난 12일 밤 학교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며 학교 서식에서 아빠와 엄마라는 단어를 쓰지 말도록 하는 관련 법 수정안을 통과시켰다.

인도네시아 초등학교, HIV 감염 어린이 14명 퇴학 논란

인도네시아의 한 공립 초등학교가 에이즈를 일으키는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에 감염된 어린이 14명을 무더기로 퇴학 조처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15일 일간 자와포스가 전했다. 전염을 우려한 학부모들이 퇴학 조처가 이뤄지지 않으면 집단으로 전학할 것이라며 학교 측을 압박한 결과다.

짐바브웨서 광산 침수사고로 23명 숨져

아프리카 짐바브웨에서 광산 침수사고로 23명이 사망했다고 중국 신화통신 등이 14일 보도했다. 사고는 지난 12일 밤 짐바브웨 북부 마쇼나랜드 웨스트주(州)에 있는 광산 2곳의 수직 통로와 터널들에 물이 차면서 발생했다.

[복음기도동맹군소식]

복음기도신문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동역자 모집

복음기도신문은 격 주간 발행되는 종이신문 외에도 한국어, 영어, 일어 신문 사이트를 운영하며 열방에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한국어 웹사이트(http://gnpnews.org/)는 효과적으로 이 시대를 분별하며 기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변화와 개선을 필요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 운영과 관리를 섬겨줄 동역자를 찾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문의 | E-mail : ☎ 070-7417-0408~10, 010-6326-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