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 모디 정부 출범 후 힌두교도 종교폭력 급증

▶'소 도살'에 격분한 힌두교도 방화에 불탄 차량들(출처: seattletimes.com 캡처)
▶’소 도살’에 격분한 힌두교도 방화에 불탄 차량들(출처: seattletimes.com 캡처)

인도에서 이슬람교도 등 소수 종교집단이 종교적 이유로 살해되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지만, 가해자에 대한 처벌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8일 전했다.

NYT는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의 보고서를 인용, 2014년 힌두 민족주의 성향의 나렌드라 모디 정부 집권 이후 암소를 신성시하는 힌두교도들로 조직된 ‘암소 자경단’에 의한 폭력이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소 도축 등을 감시하며 때로는 소 운송자 조차 공격 대상으로 삼아 살해하는 등 과격 행위를 일삼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우타르프라데시 주(州)에서는 소의 사체를 발견하고 흥분한 힌두교도들이 경찰관 1명을 살해하고 경찰 초소와 차량을 불태웠다.

보고서는 2015년 5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적어도 44명 이상이 이 같은 폭력에 희생돼 숨졌으며 사망자의 대부분은 무슬림이라고 지적했다.

일부 힌두교도들은 희생자의 시신을 나무에 걸어두거나 심지어 불태우기까지 했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하지만 이 같은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경찰 조사는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경찰은 조사를 지연할 뿐만 아니라 범행을 공모하거나 범죄 은폐에도 개입했다. 특히 지난 10년간 발생한 종교 관련 증오 범죄의 90% 이상이 모디 정부 출범 이후 발생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모디 정부는 소 보호 조치를 점점 강화했다. 인구의 80%에 달하는 힌두교도를 의식한 정책으로 분석된다. 집권 인도국민당(BJP)이 장악한 서부 구자라트 주 의회는 2017년 3월 암소를 도살했을 때 처벌을 종전 7년 이하 징역에서 최고 종신형으로 강화한 동물보호법을 통과시켰다.

보고서는 2014∼2018년 선출직 공무원의 종교혐오 같은 공동체 분열 조장 발언 수도 직전 정부의 5년과 비교할 때 500%나 늘었다고 인도 NDTV의 통계를 인용해 지적했다.

기도 | 하나님, 인도에 모디 정부가 집권한 후 종교폭력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자기 확신과 의에 빠져 소수의 종교집단을 무참히 살해하고 은폐하는 일이 빈번합니다. 한 생명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주님, 이 나라와 정부를 긍휼히 여겨주시고 복음을 들려주십시오. 죄악된 길에서 떠나 독생자를 내어주신 하나님의 마음을 이들의 마음 가운데 부어주십시오. 모디 정부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 경외함으로 백성들을 다스릴 지혜를 구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나라가 하늘에서와 같이 이 땅에도 임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