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탈레반 고위층, 카타르서 미국과 평화협상 외 (2/26)

사진: thenews.com.pk 캡처

오늘의 열방(2/26)

아프간 탈레반 고위층, 카타르서 미국과 평화협상

17년의 내전을 끝내기 위한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의 평화협상이 2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미국은 2001년 아프간 탈레반 정권을 공격해 친미 정권으로 교체했으나 탈레반은 지금까지 세력이 건재하다.

루마니아 정부 사법권 축소 추진에 7000여 명 항의 시위

루마니아에서 정부의 검찰과 법원 권한을 축소하는 내용의 긴급 명령이 통과된 뒤 7000여 명의 시민들이 24일(현지시간) 곳곳에서 시위에 나섰다고 25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개편안은 검사장 임명 절차를 바꾸고 판사 감시를 강화하는 등 검사와 판사의 권한을 축소하는 내용을 담았다.

나이지리아 대선 폭력 얼룩…”최소 39명 사망”

아프리카 서부 나이지리아에서 지난 23일(현지시간) 실시된 대선 과정에서 폭력사태가 발생해 39명이 숨졌다고 현지 시민단체가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2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번 대선은 1999년 군부 통치가 끝난 뒤 치러진 대선 가운데 가장 치열한 접전을 벌였던 것으로 평가된다.

英 교육부, 4세 이상 조기 성교육 개정안 공개

영국 교육부가 만 4세부터 조기 성교육을 실시하는 ‘관계와 성교육(RSE)’ 개정안 가이드라인을 공개했다고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2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개정안에는 이성·동성 간 교제부터 사이버 성폭력, 정신 건강 등에 이르는 내용이 새롭게 포함되며 11살 이상 청소년에게는 기존의 성교육 외에도 그루밍(Grooming·성적 길들이기) 성범죄 개념 교육도 실시한다.

“인도, 기독교인들 상대로 한 박해 지속적 늘어”

인도 내에 있는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박해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도복음연맹 종교자유위원회의 보고를 인용,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325명의 기독교인들이 폭력, 위협, 학대 등에 노출됐으며 이는 2012년 130명에서 2.5배 늘어난 수치다.

한유총 국회 앞 대규모 집회, 유치원처분에 학부모 2/3 동의는 재산권 침해

국가관리회계시스템(에듀파인) 도입 등을 두고 교육당국과 갈등을 빚는 사립유치원단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25일 오후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고 국내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안의 골자는 유치원 폐원 시 학부모 ⅔ 이상 동의를 받도록 의무화하는 것으로 한유총은 이에 ‘사유재산’인 유치원 처분에 다른 사람 동의를 받도록 한 것은 재산권 침해라고 주장하고 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복음기도신문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동역자 모집

복음기도신문은 격 주간 발행되는 종이신문 외에도 한국어, 영어, 일어 신문 사이트를 운영하며 열방에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한국어 웹사이트(http://gnpnews.org/)는 효과적으로 이 시대를 분별하며 기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변화와 개선을 필요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 운영과 관리를 섬겨줄 동역자를 찾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문의 | E-mail : ☎ 070-7417-0408~10, 010-6326-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_YP_Niger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