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美상원에서 ‘낙태 생존영아 보호법’ 부결

사진: pixabay

낙태를 시도했지만 살아서 태어난 영아에 대해서도 의료 서비스를 보장하는 내용의 ‘낙태 생존영아 보호법’이 미국 상원에서 부결됐다고 24일(현지시간)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벤 세스(공화·네브래스카) 상원의원이 발의한 이 법안은 이날 회의를 열어 낙태생존영아보호법을 상정해 찬성 53표 반대 44표로 찬성이 더 많았지만 의결 정족수인 60표를 얻지 못해 부결됐다.

이 법안은 낙태를 시도했으나 생존해 태어난 영아에 대해 의료종사자들은 미숙아와 같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낙태 후 태어난 영아를 살해할 경우 벌금형이나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도록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법안에 반대한 민주당은 이 법안은 유아 살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낙태 시술을 시도한 후에 생존한 아이들에게 보호를 제공하는 것인데 이미 유아 보호법이 있기 때문에 과잉 입법에 해당한다며 이 법은 불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공화당은 올해 초 뉴욕과 버지니아주에서 통과된 산모의 선택권을 강화한 낙태법이 다른 주에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이 법안을 추진해왔다.

기도 | 주님, 태아와 영아의 생명을 보호하고 지키자는 당연한 법을 반대하며 살해를 부추기는 사탄의 궤계를 파하시옵소서. 생명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에도 마치 사람에게 있는 것처럼 스스로 속아 멸망의 길로 가는 미국의 영혼들을 불쌍히 여기사 자신들의 죄를 밝히 보고 깨달아 돌이키는 은혜를 허락하옵소서. 낙태와 영아살해를 허용하는 법안을 막아주시고 죽음 앞에 서 있는 수많은 다음세대의 생명을 구원하여 주옵소서.[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09162
자살한 기독교인의 장례 절차, 어떻게 해야 하나?
20240913_Planned Parenthood
미국 가족계획연맹, 학교 성교육에서 매춘을 정상 대인관계로 제시해 "물의"
20240305 mifeprex
美, 낙태약 복용 후 응급실 행 증가
Scottish Baby Hope-240906
스코틀랜드, 의료기술 발달로 25주만에 태어난 아기도 생존... 낙태 허용기간 설정 재고돼야

최신기사

[TGC 칼럼] 우리가 기억해야 할 또 한 명의 바빙크
[이상규 칼럼] 사랑과 용서
“나의 옥합을 깨뜨리며 믿음의 은사를 붙잡다”
[이명진 칼럼] 성혁명 세력, 우리 10대들을 망치고 있다
스코틀랜드, 낙태 클리닉 주변 ‘완충 구역’ 법안 시행
美 시카고, 불법 이주민 학생들 학업 부진에도 진급
[오늘의 한반도] 감리교 동성애대책 통합위원회 출범… “동성애 옹호·찬성 사라질 때까지 싸울 것” 외 (9/27)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0926_J.H
[TGC 칼럼] 우리가 기억해야 할 또 한 명의 바빙크
The gospel of the cross 20211123
[이상규 칼럼] 사랑과 용서
306_7_1_Life of Faith(1068)
“나의 옥합을 깨뜨리며 믿음의 은사를 붙잡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