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자해, SNS로 확산되어 유행처럼 번져

자해를 패션처럼 여기며 ‘패션자해’ 신조어 등장…생명경시 풍조 만연

최근 생명에 대한 청소년들의 잘못된 인식으로 신체의 일부를 훼손하며 학대하는 행위인 자해 현상이 심각하다. 심한 경우 목숨까지 잃기도 해, 이를 바라보는 사회의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데일리굿뉴스가 19일 보도했다.

더욱이 이런 행위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청소년들은 자해한 사진이나 영상을 SNS를 통해 공유하는 등 자해를 하나의 유행으로 인식하며 생명을 경히 여기는 경향을 보인다.

청소년 상담 전문가인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상담팀장은 학생들의 이러한 현상은 자신의 감정을 잘 인지하지 못하거나 일부러 괜찮은 척 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여기기 때문이라 설명한다.

또한 SNS와 미디어의 영향을 언급했다. 유명 연예인의 자해 고백은 프로그램을 시청한 학생들 사이에 자해의 공감대가 형성된 계기가 되었다고 지적한다. SNS에 자해 사진과 영상을 올리며 자신의 감정을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을 드러내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자해를 일종의 패션처럼 과시한다고 해서 ‘패션자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국가응급진료정보망 자료에 따르면 청소년의 자해·자살 시도는 2012년에 2400명, 2014년에 2450명, 2016년에 2243명으로 매년 2000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느끼는 자살충동의 이유로 학업성적과 가족간 갈등을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했다.

우리의 생명의 주권자는 하나님이시다. 자라나는 다음 세대가 우리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으며, 자신의 몸을 아끼고 소중히 하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감사의 고백임을 깨닫도록 기도하자.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보라 내가 너희 앞에 생명의 길과 사망의 길을 두었노라 너는 이 백성에게 전하라 하셨느니라”(예레미야 21:8)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MBC_Police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20240425_YP_USA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yusin_01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20240424_Chungnam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