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잠 4:8)

구호식량 먹은 우간다인 식중독 걸려 외(3/20)

▶WFP 구호식량 '슈퍼 시리얼' (사진: WFP 캡처)

오늘의 열방 (3/20)

구호식량 먹은 우간다인 식중독 걸려

우간다에서 ‘슈퍼 시리얼’로 불리는 세계식량계획(WFP)의 구호 식량을 먹은 사람들이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WFP는 배급을 중단하고 원인 파악에 나섰다고 영국 BBC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 트램 안에서 총격 사건 발생, 3명 사망

네덜란드 중부 제4의 도시 위트레흐트 시내의 트램 안에서 18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고 독일dpa가 보도했다. 사건 발생 7시간 만에 용의자를 붙잡은 데 이어 추가로 2명을 더 체포했으나 이들의 연루 범위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탈리아 구호단체, 지중해 해상서 난민 50명 구조

이탈리아 구호단체 자원봉사자들이 리비아에서 고무보트를 타고 40해리(약 74km)를 건너온 미성년자 12명 포함, 난민 50명을 구조했다고 가디언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러한 구조 활동은 난민 강경책을 고수하는 이탈리아 정부와 갈등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미국 중서부 ‘폭탄 사이클론’…3명 사망·가옥 수백채 침수

‘폭탄 사이클론’으로 인해 미국 중서부에서 피해가 커져 50년 만의 기록적인 홍수를 낸 네브래스카주를 중심으로 가옥 수백 채가 침수, 제방 수십 곳이 유실됐으며 군사기지 일부와 원전으로 향하는 육로도 물에 잠겼고, 3명이 사망했다고 미 언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SIS, 무슬림 50명 사망한 뉴질랜드 테러사건 대해 복수할 것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IS)가 무슬림 50명이 숨진 뉴질랜드 테러에 복수를 선고했다고 dpa 통신이 보도했다. ISIS는 “뉴질랜드 이슬람 사원 두 곳의 살해 장면은 잠자던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를 깨우고 칼리프의 추종자들을 복수에 나서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중국 ‘탄압’ 신장서 5년간 테러범 1만3000명 검거 주장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이슬람교 소수 민족 ‘탄압’에 대해 국제사회 압박이 거센 가운데 중국 당국이 5년간 이 지역에서 약 1만3000여명의 테러리스트를 검거했다고 발표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다. 하지만 인권단체들은 “위구르족 탄압을 정당화하려는 구실”이라며 반발했다.

베네수엘라 장군 콜롬비아 망명, 군경 1000명 탈영

미국의 제재 대상에 오른 베네수엘라 사회보장청을 지낸 육군 장군이 콜롬비아로 망명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소식통들을 인용,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또한, 콜롬비아 외교부는 지난달 이후 베네수엘라 군경 약 1000명이 탈영해 자국으로 입국했다고 밝혔다.

‘이다이’ 모잠비크 사이클론 홍수 피해 사망자 1000명 예상

지난주부터 아프리카 남부를 강타한 사이클론(cyclone) ‘이다이’로 모잠비크 내 사망자가 1000명이 넘을 수 있다고 모잠비크 대통령의 발표 인용, 연합뉴스가 19일 전했다. 모잠비크에서 10만명 이상이 위험에 처한 것으로 추정된다.

유엔 “이스라엘 가자지구서 팔레스타인 식수원마저 차단”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에서 식수원마저 차단해 500만명에 이르는 팔레스타인인들이 물 부족 으로 일상생활을 제대로 영위할 수 없고, 2017년 이후 96%의 식수원이 위생 처리되지 않고 있어 기본 인권을 침해하고 있다고 유엔 팔레스타인특별보고관이 18일(현지시간) 밝혔다.

군대 진중세례 장병들 수 감소, 역대 최저 수준

군대에서 진중세례를 받은 장병들의 수가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 2016년부터 3년 연속 수세 인원이 줄었다고 데일리굿뉴스가 19일 전했다. 전년도 진중세례를 받은 장병 수는 13만1700여 명, 작년보다 1만1300여명이 감소했고, 올해 수세 비율은 60%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복음기도동맹군소식]

미디어 기도 동역자 모집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이 아니라, 정사와 권세와 어둠의 주관자와의 싸움입니다. 동성애, 진화론 등 수많은 인본주의 사조가 교회를 공격하고 있지만 그 배후에는 악한 자가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기독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복음과기도미디어는 신문, 영상, 책자물 등을 제작해 전쟁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같은 전쟁에 기도로 참여할 용사들이 필요합니다. 본지 독자 가운데서 미디어 사역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7 prison in Nigeria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