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독교서점들 잇달아 폐쇄…온라인 판매로 전환

사진: lifeway

미국의 거대 기독교 서점들이 독서열 침체와 디지털로 변화하는 출판문화로 인해 문을 닫고 있다.

세계 최대 기독교 자료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미국 남침례교의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가 올해 안으로 170개 오프라인 매장을 폐쇄하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2년에는 연합감리교(UMC)의 콕스베리 서점망이 판매를 그친 데 이어 2017년엔 세계 최대급 기독교백화점 겸 서점망인 패밀리 크리스천 스토어가 문을 닫았다.

브래드 왜거너 라이프웨이 실무사장 겸 최고경영인은 “지역 단위의 서점들을 폐쇄한다는 것은 것, 참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토로했다. 그동안 지역사회와 교회를 잇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북스&서치 리터러리 매니지먼트(B&SLM)의 웬디 로턴 부회장도 “서적업계의 또 하나의 손실”이라고 유감을 표했다.

한편, 기독교 서점은 특히 신학과 교리 등이 얽혀있어 급변하는 세대 속에서 보수 전통을 지키는 일도 힘겨워지고 있다. 젠 해트메이커의 책들은 작가가 LGBTQ(동성애권) 크리스천들을 옹호하면서 유진 피터슨처럼 동성애자 주례를 서겠다고 위협하다가 라이프웨이 금서목록에 올랐다.

세상은 변해도 영원히 변하지 않는 주의 말씀을 사모하는 열정을 회복하시고 참된 진리 안에서 주님을 영원토록 교제하며 섬기는 이 땅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요2서 1:9)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BGEA_Poland1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20240424_Syringes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20230831 Worship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