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브렉시트 반대와 제2국민투표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 열려 외 (3/25)

오늘의 열방(3/25)

영국, 브렉시트 반대와 제2국민투표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 열려

영국 수도 런던에서는 주말인 23일(현지시간) 100만명 이상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유럽연합(EU) 탈퇴 반대와 제2 국민투표 개최 등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보도했다.

콜롬비아, 규모 6.1 강진…”인명피해 없어”

남미 콜롬비아 서부 안데스산맥 고원지대에서 23일(현지시간) 규모 6.1의 강진이 일어났으며 인명피해는 보고된 것이 없다고 AP통신이 전했다.

말리서 민간인 60여명 살해돼…’인종 청소’ 공격 추정

23일(현지시간) 아프리카 말리 중부에서 플라니족 60여 명이 살해된 가운데 지방정부 측은 명백한 인종적 동기에서 비롯된 공격으로 보인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말리에서는 지난 1월에도 무장 괴한들에 의해 민간인 37명이 살해되는 등 ‘인종 청소’ 폭력이 빈번하게 자행되고 있다.

소말리아서 자살폭탄테러로 차관 등 5명 사망

23일(현지시간)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정부 청사에서 차량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5명이 숨졌으며 희생자 가운데는 노동부 차관이 포함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소말리아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단체인 알샤바브는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아프간 남부서 탈레반 연쇄 폭탄 테러로 4명 사망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의 연쇄 폭탄 테러로 4명이 목숨을 잃고 31명이 부상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헬만드 주의 상당 부분을 포함해 아프가니스탄의 절반가량을 장악한 탈레반은 이번 테러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WHO, 에볼라 창궐 콩고에 대한 국제적 지원 호소

세계보건기구(WHO)가 에볼라 환자 발생건수가 1000건에 이른 콩고민주공화국(DRC)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원을 호소하는 성명을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에볼라 발생이 처음으로 발표된 2018년 이후로 환자들의 수는 계속 불어나 이미 확인된 수만 991명이고 그 가운데 621명이 숨졌다.

한국, 10명 중 6명 “스마트폰만 있으면 TV-PC 필요 없다”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6명은 스마트폰만 있다면 TV나 PC, 책 등 다른 매체가 없어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펜앤드마이크가 보도했다. 24일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스마트폰을 보유한 전국 19~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 중 58.1%는 ‘스마트폰이 있으면 다른 매체가 없어도 불편함이 없다’고 응답했다.

[복음기도동맹군소식]

미디어 기도 동역자 모집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이 아니라, 정사와 권세와 어둠의 주관자와의 싸움입니다. 동성애, 진화론 등 수많은 인본주의 사조가 교회를 공격하고 있지만 그 배후에는 악한 자가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기독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복음과기도미디어는 신문, 영상, 책자물 등을 제작해 전쟁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같은 전쟁에 기도로 참여할 용사들이 필요합니다. 본지 독자 가운데서 미디어 사역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