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정치범 고문·학대 입증할 비밀문서 입수 외 (4/2)

오늘의 열방(4/2)

사우디, 정치범 고문·학대 입증할 비밀문서 입수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살해사건을 계기로 사우디아라비아의 반체제 인사 탄압이 주목받는 가운데, 사우디가 정치범을 고문하는 등 물리적 학대를 한 흔적이 담긴 비밀문서를 입수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엔 인권 대표브루나이 새 형법 잔인성 비판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1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브루나이의 새 형법이 잔인하며 반인권적이라고 비판했다. 3일부터 시행되는 이 형법은 동성애, 간통죄에는 투석 사형제, 절도범 초범일 경우 오른 손목, 재범은 왼쪽 발목을 절단하는 신체 절단형도 함께 시행된다.

모잠비크, 사이틀론 강타 후 콜레라 500건 넘어

모잠비크 보건당국이 지난달 중순 사이클론 ‘이다이’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지금까지 보고된 콜레라가 모두 517건에 달해 지난달 28일까지 파악된 콜레라 감염 139건과 비교할 때 불과 사흘 사이 4배 가까운 수준으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중국 본토로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홍콩 대규모 시위

홍콩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중국 본토로의 범죄인 인도 법안에 대해 정치범 탄압 등에 악용될 것이라며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홍콩 도심에서 벌어졌다고 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대선, 개표 출구조사 젤렌스키 30%, 포로셴코 16%”

우크라이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1일 오후 85% 개표 상황 발표 결과, 코미디언 출신 젤렌스키 후보가 30.34%, 현 대통령 포로셴코 후보가 16.02%를 득표해 오는 21일 치러지는 2차 결선 투표에 나갈 것이 거의 확실시된다고 발표했다.

쓰촨성 대형 산불 발생소방관 30명 사망

지난달 30일 오후 6시께 중국 쓰촨(四川)성 량산주 무리현 해발 4천m 안팎 고산 지대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소방관 약 700명이 현장에 투입돼 진화작업을 벌였으나, 그중 30명이 사망했다고 AFP통신과 AP통신, 신화통신이 1일 보도했다.

러시아 오룔 법원, 여호와의 증인에게 극단주의 혐의 유죄 선고

올해 2월 ‘여호와의 증인’ 신자에게 6년 징역형을 선고한 러시아 서부 오룔 지방법원이 1일(모스크바 현지시간) 여호와의 증인 신자 세르게이 스크린니코프(56)에게 극단주의 혐의로 벌금 35만루블(약 610만원)을 선고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말레이, 김정남 살해 베트남여성 흐엉5월초 석방

말레이시아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던 베트남 여성 도안 티 흐엉(가운데)이 1일 살인 대신 상해 혐의를 적용받아 다음 달 초에 석방된다고 현지언론과 외신이 보도했다.

한교총, NAP 반대 캠페인 전개

한국교회총연합이 상임회장회의를 열고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반대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고 CTS가 전했다. 한교총은 성명을 통해 “NAP 시행은 성평등과 차별금지라는 이름으로 종교를 차별하고 탄압하는 결과가 나올 것이 분명하다”며 7월 말까지 서명운동을 전개해 정부와 국회 등 유관기관에 제출할 계획이다.

[복음기도동맹군소식]

미디어 기도 동역자 모집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이 아니라, 정사와 권세와 어둠의 주관자와의 싸움입니다. 동성애, 진화론 등 수많은 인본주의 사조가 교회를 공격하고 있지만 그 배후에는 악한 자가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기독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복음과기도미디어는 신문, 영상, 책자물 등을 제작해 전쟁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같은 전쟁에 기도로 참여할 용사들이 필요합니다. 본지 독자 가운데서 미디어 사역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20240424_Syringes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최신기사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