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 날이갈수록 사상교육 강화…”입당일을 정치적 생일로 기념하라”

중국 공산당이 모든 당원에게 입당한 날을 정치적 생일로 기념할 것을 주문하는 등 날이 갈수록 사상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8일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중앙기율검사위원회(중앙기율위)는 최근 모든 당원에게 공산당 입당일을 자신의 정치적 생일로 기념할 것을 지시했다.

중앙기율위는 지시문을 통해 “보통 사람들에게는 단 하나의 생일만 있지만 중국 공산당원들에게는 두 가지 생일이 있다”면서 “태어난 날에 이외에 다른 특별한 날이 ‘정치적 생일'”이라고 설명했다.

공산당 모든 부와 지방 당에 시달된 지시문은 “정치적 생일을 기념하는 것은 단순해 보일지 모르지만, 그것은 당원이라는 사실을 상기시켜 준다. 입당한 지 얼마나 시간이 흘렀든지 간에 당원이 된 날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중국 공산당 총서기를 겸하고 있는 시진핑(習近平) 주석 집권 이후 중국 공산당은 당 간부와 당원들을 상대로 이념 교육과 시 주석에 대한 충성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앞서 중국 공산당 중앙선전부는 지난 1월 ‘쉐시창궈(學習强國·학습강국)’라는 이름의 정책 선전용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만들어 모든 당원에게 다운로드하도록 지시한 바 있다.

‘위대한 중국을 배우자’는 의미에서 쉐시창궈로 작명된 이 앱은 주로 시 주석의 사상과 정책을 알리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앱을 통해 시 주석 관련 뉴스나 동영상은 물론 시 주석의 연설문과 연설 장면 등을 볼 수 있다. 시진핑 사상, 즉 ‘신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에 관한 각종 자료도 앱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인간을 신격화하고 경배의 대상으로 삼는 것에 대해 성경은 철저히 금하고 있다. 인간의 손으로 만든 것을 섬기는 일도 하나님의 노여움을 일으키는 행위임을 기억하고, 이 땅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자.

내가 내 종 모든 선지자를 너희에게 보내고 끊임없이 보내며 이르기를 너희는 이제 각기 악한 길에서 돌이켜 행위를 고치고 다른 신을 따라 그를 섬기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는 내가 너희와 너희 선조에게 준 이 땅에 살리라 하여도 너희가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며 내게 순종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렘 35:15)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