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드라마 34화. 기억하지 않아

[복음드라마] 거리에서 만난 하나님(34)

영상 바로가기▶https://youtu.be/1W6CEg-jjJY

본 영상은 아마존 바나와 인디오 부족 강명관 선교사의 이야기를 재구성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잘못을 저질렀을 때, 상대가 그 잘못을 잊지 않고 계속해서 들춰내고 비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또, 나조차도 그 기억들을 지울 수 없어서 매일 시달린다면 과연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이 우리 죄를 용서하신다고 하실 때 그 ‘용서’는 “다시는 기억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시간이 지나서 기억이 희미해지거나 알고 있지만 그냥 넘어가 주시는 것이 아니라, “나는 도무지 그것을 모른다”며 죄의 기억과 기록을 완전히 소멸시키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마냥 너그러운 분이어서 그렇게 하시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공의는 반드시 죗값을 치러야만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죄를 소멸시키시고 기억하지 않으시는 것은 우리의 죗값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다 치렀기 때문입니다. 이 확실한 증거로 우리는 하나님께 용서를 얻습니다.

그래서 이 용서를 받은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게 됩니다.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어떤 정죄도 받지 않고 나의 죄의 기억 때문에 고통을 당하지도 않습니다. 이 완전한 하나님의 용서! 다시는 우리 죄를 기억하지 않으시는 하나님 앞에 지금 나아오세요. 그분이 여러분의 죄를 십자가에서 깨끗이 없애시고, 기억하지 않으십니다.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이사야 43:25)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0230426 bible
[TGC 칼럼] 복음의 핵심을 흐리는 세 가지 접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20240405_YH_Former Bible Revealed
이승만부터 박근혜까지…전직 대통령들 성경 한자리에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