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세계보건기구,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세계 최초 ‘말라리아 예방 백신’ 접종

2012년 11월 예방접종 카드를 들고 있는 세네갈 어린이들(출처: 세계보건기구 캡처)

말라리아를 예방할 수 있는 예방 백신이 세계 최초로 개발돼,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접종했다고 CNN이 지난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아프리카 어린이 중 매년 25만 명 이상을 죽음으로 이끄는 말라리아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대규모 사업에 나섰다. WHO는 말라위에서 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말라리아 예방접종을 시작했고, 케냐와 가나에서도 몇 주 안에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WHO의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성명에서 “지난 15년간 모기장과 여러 대책으로 말라리아 예방에 효과가 있었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더는 진척이 없고 오히려 역전현상이 나타나는 곳도 있다”면서 “새로운 해결책으로 말라리아 백신은 목표달성을 도울 것이며, 어린이 수 만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밝혔다.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원충에 감염된 얼룩날개 모기류(Anopheles species) 암컷이 전파하며, 이 암컷 모기에게 물려 매년 43만5천 명이 사망한다.

아프리카에서는 말라리아로 매년 어린이 25만명 이상이 숨지며, 세계적으로 2분마다 어린이 한 명이 숨지는 셈이라고 WHO는 밝혔다. 말라리아는 5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가장 위험하다.

그동안 말라리아 백신은 과학계의 난제로 꼽혔으나, 세계 최초의 말라리아 백신 ‘RTS,S’가 1987년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연구원에 의해 탄생된 뒤 오랜 기간 개발과 임상시험을 거쳐 최근 접종이 가능해졌다.

RTS,S는 인체의 면역체계를 단련해 모기를 통해 전파되는 말라리아 원충을 공격하게 만드는 백신으로, GSK가 WHO와 세계백신면역연합(Gavi), 국제의약품구매기구(UNITAID), 국제 비영리단체인 PATH 등의 지원을 받아 개발했다.

이 백신은 총 4회에 걸쳐 투여된다. 생후 5개월∼9개월 사이 3회 접종받고, 24개월께 추가로 한 번 더 접종받으면 된다. 임상시험 결과 이 백신은 10명 중 4명에게서 말라리아 예방효과를 보였다.

한편, 아프리카 S국에서 사역중인 김상희 선교사는 “말라리아에 걸리면 온 몸이 짓밝히는 것 같은 통증과 목에서 실을 끊임없이 뽑아내는 것 같은 고통이 따른다”며 말라리아에 감염될 경우, 극심한 통증으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고 말했다.

말라리아로 죽어가는 영혼들을 살릴 수 있는 백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신 주님을 찬양하고, 죽음의 위기 앞에 놓은 많은 영혼들이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육체의 생명 뿐 아니라 영원한 생명도 얻을 수 있도록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이들을 보내주시기를 간구하자.

그러나 보라 내가 이 성읍을 치료하며 고쳐 낫게 하고 평안과 진실이 풍성함을 그들에게 나타낼 것이며, 내가 그들을 내게 범한 그 모든 죄악에서 정하게 하며 그들이 내게 범하며 행한 모든 죄악을 사할 것이라(예레미야33:6,8)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1217us1
美 15세 소녀가 교실서 권총 탕탕…성탄연휴 앞두고 또 총기비극
ameriacan-flag-unsplash-221109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 미 국가 표어, 미국 교실로 돌아오다
20241202_Swiss
스위스 종교 공동체, 세속화.고령화되고 동성애 수용 증가
20241119_2024 concert
극동방송, ‘나라를 지킨 영웅들’ 위한 ‘2024 가을 음악회’ 성료

최신기사

'예수복음만세운동' 올해 성탄절에도 전국적으로 진행
[원정하 칼럼] 성탄 선물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그분을 담은 포장지!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제주 평화인권헌장에 차금법 포함 시도 강행 중단하라”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 세계적 난제에 평화의 예수님 간섭 위해 기도해야
홀리원코리아, 10주년 감사 행사 및 '성경으로 세상 바로보기' 출판기념회 개최
청소년 성전환 문제 다룬 영화 ‘데드 네임’... "트랜스젠더 성전환 의학적.윤리적 문제 부각시켜"
[오늘의 한반도] 학교폭력제로센터, 올해 학교폭력 피해 5만 건 지원 외 (12/23)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223 jusus movement
'예수복음만세운동' 올해 성탄절에도 전국적으로 진행
20241222_Myanmar_Gift1
[원정하 칼럼] 성탄 선물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그분을 담은 포장지!
20241222_CTS NEWS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제주 평화인권헌장에 차금법 포함 시도 강행 중단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