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범을 용서한 스리랑카 교회 “박해자를 사랑하는 것이 예수님의 가르침이다”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로샨 마헤센 목사(오른쪽).(출처: crossmap.co.kr 캡처)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가 자신들의 최후 거점이었던 시리아 바구즈 전투에 대한 복수로 스리랑카 부활절 테러를 저질렀다고 30일 밝힌 가운데 테러를 당한 복음주의 교회 담임목사가 테러범들을 용서했다고 영국크리스천투데이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티칼로아에 소재한 시온교회의 로샨 마헤센 목사는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끔찍한 자살폭탄 테러로 교인들은 상처를 입고 분노했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공격자들을 용서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테러의 영향을 받은 전체 공동체, 모든 가정들, 시온교회를 맡고 있는 담당 목회자로서 우리는 가해자와 그를 보낸 단체를 용서하고 사랑해야 한다.”고 용서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당신이 우리에게 어떤 일을 행했다 할지라도 우리는 당신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때문이다. 십자가의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여 저들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자기들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라고 기도하셨다. 우리 역시 예수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자들로서 ‘주님, 주님께서 용서하신 것처럼 우리도 다른 이들을 용서하게 하소서’라고 기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헨센 목사는 ‘더 라이프’라는 스리랑카 기독교 단체가 공유한 영상을 통해 교회에 애도의 메시지를 보내준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여러분이 전해준 모든 말들이 큰 위로와 힘이 되었다. 우리는 계속 이 자리에 서서 주님께서 우리의 삶 가운데 두신 뜻을 붙들고 주님이 주신 사명을 이뤄갈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더 라이프’ 설립자이자 복음연맹의 크리샨시 사시야라지 위원 역시 “가해자들을 증오하지 말고 용서로 응답하자.”고 말했다.

그는 “이 끔찍한 공격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으며, 폭력은 친구들, 가족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영국 내 스리랑카 공동체에 있는 많은 이들이 사망자들을 알고 있다.”면서 “그렇더라도 우리가 마헤센 목사의 말을 듣게 되었다면, 증오 대신 용서로 반응하자.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박해하는 이들까지도 사랑하라고 하셨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사랑을 선택하는 것보다 강한 것이 또 있을까?”라고 말했다.

복음연맹 스티브 필리포드 사무총장은 테러가 발생한 직후 기도모임을 이끌면서 스리랑카인들과 연대했다.

허다한 죄를 덮는 사랑을 스리랑카 교회에게서 발견하게 하심을 감사하고, 세상이 감당 못할 사랑을 통해 테러범뿐 아니라 열방의 영혼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하고 주님의 십자가 사랑 앞으로 돌아오게 해주시기를 기도하자.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고린도전서 1:18,30)”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20240424_VOM_KOREA_1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20240424_BGEA_Poland1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