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서 총격 사건 잇달아…최소 17명 사망

▲ 총격전이 벌어진 브라질 . 사진: g1.globo.com 캡처

치안이 극도로 불안정한 브라질에서 주말동안 총격사건으로 17명이 사망했다고 연합뉴스가 20일 보도했다.

19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북동부 바이아주의 주도(州都)인 사우바도르에서 가까운 라우루 지 프레이타스 시에서 전날 밤 총격 사건으로 10대 2명을 포함해 6명이 숨졌다.

경찰은 목격자의 증언 등을 통해 조사한 결과 승용차에 탄 괴한 4명이 총격을 가하고 달아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오후에는 북부 파라주 주도인 벨렝의 한 음식점에서 총격전이 벌어져 여성 6명과 남성 5명이 숨졌다. 현지 언론은 총기를 소지한 남자 7명이 오토바이 1대와 승용차 3대를 나눠 타고 음식점에 도착한 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경찰을 인용해 보도했다. 두 사건 모두 용의자가 체포되거나 범행 동기가 확인되지는 않았다.

치안이 극도로 불안정한 브라질에서는 2017년 한 해에만 6만4000건의 강력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70%는 총격에 따른 것이다. 폭력 사건 대부분은 범죄조직과 관련이 있다.

이에 지난 3월 브라질 연방정부는 벨렝 지역의 치안 강화를 위해 90일간 주 방위군을 파견하기도 했다.

한편,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은 후보 시절 시민들이 자신을 보호해야한다는 논리로 엄격한 총기 관련 법을 느슨하게 풀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통령에 당선된 뒤 그는 실제로 지난 7일 20개 직종에 대해 ‘일정한 조건에서’ 총기를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대통령령에 서명했다.

자신을 보호한다며 총기를 가져보지만, 죄인이 할 수 있는 전부는 죽이고 멸망시키는 사탄의 자식 짓밖에 할 수 없음을 고백하며, 십자가의 복음으로 이들을 구원하사 영혼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생명으로 회복해달라고 기도하자.

“나는 내 활을 의지하지 아니할 것이라 내 칼이 나를 구원하지 못하리이다 오직 주께서 우리를 우리 원수들에게서 구원하시고 우리를 미워하는 자로 수치를 당하게 하셨나이다 ” (시편 44: 6~7)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20240424_Syringes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20240423_YP_Ethiopia
"에티오피아 북부 무력 충돌로 5만여명 피란길"
20240305 War of Sudan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