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트레아 정부, 기독교인 140명 이상 체포

▶ 예배드리는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사진: vomcanada.com 캡처)

아프리카 에리트레아에서 이달 초, 독립기념일이 다가오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보안을 엄중히 강화되는 가운데 수도 아스마라의 마이 테메나이 지역에서 모인
기독교인이 140명 이상 체포됐다.

한국 순교자의소리(VOM)는 협력 사역 단체 릴리즈 에리트레아(Release Eritrea)에서 체포된 사람 중 104명은 여성이며, 남성 23명, 어린이 14명이라고 전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VOM에 따르면, 140명 중 일부는 체포된 지역에서 멀지 않은 아디 아베토(Adi Abeito) 교도소에 구금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대부분 경찰서에 구류되어 있다.

한국VOM 현숙 폴리 대표는 “심각한 기독교 핍박 때문에 전문가들은 에리트레아를 종종 ‘아프리카의 북한’이라고 부른다.”며 “에리트레아 반군이 나라를 완전히 장악한 직후, 에리트레아 교회 지도자 대부분이 체포됐다. 이를 계기로 여성들이 교회를 이끌기 시작했는데 그중 많은 수가 이 때문에 체포되어 감옥에 갇혔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VOM의 동역자 버하니 아스멜라시 박사는 외국에 흩어져 거주하는 에리트레아 국민이 더 큰 종교의 자유를 달라고 목소리를 내면서 자국에 거주하는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이 더욱 담대해졌다고 말한다.

폴리 대표는 체포된 성도들을 위해, 체포된 이들의 가족을 지원하는 한국 VOM을 위해서도 기도를 요청했다.

에리트레아 성도들에게 있는 환난과 박해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기쁨이 넘치게 하시고, 전 세계의 성도들이 환난 가운데 있는 에리트레아 성도들을 향해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함께 기도하며 도움의 손길을 흘려보낼 수 있도록 기도하자.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 것 같이 우리가 받는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는도다”(고린도후서 1:4-5)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