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카트만두 3곳서 연쇄 폭발…4명 사망·7명 부상

지난 일요일, 카트만두 달란풀 폭발현장 모습(사진: kathmandupost.ekantipur.com 캡처)

네팔에서 공산주의자들의 소행으로 의심되는 연쇄 폭발 3건이 발생해 4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고 히말라얀타임스 등 현지 매체와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날 오후 카트만두 도심의 한 주택 내부에서 일어난 첫 번째 폭발로 벽이 무너졌고 1명 숨졌다. 이어 외곽 지역의 한 미용실에서 두 번째 폭발이 발생해 3명이 더 사망했다. 이 폭발로 가정용 가스통이 터져 가게의 문과 창문이 심하게 부서졌다.

히말라얀타임스는 두 번째 폭발은 괴한이 사제 폭발물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세 번째 폭발에서는 사망자 없이 부상자만 2명이 나왔다. 현지 경찰은 “3명은 현장에서 사망했고 1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숨졌다”며 “폭발물의 종류 등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옛 마오이스트(마오쩌둥주의) 공산 반군의 한 분파가 최근 지지자들이 체포된 데 반발해 이번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관련 용의자 7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경찰은 첫 번째 폭발 현장에서 이 단체의 팸플릿을 발견했다. 첫 폭발이 발생한 집은 이 단체의 조직원들이 사제 폭발물을 만들던 곳으로 알려졌다.

네팔은 1996년 마오주의 반군의 무장봉기로 내전을 치르다 10년 만인 2006년 분쟁에 종지부를 찍었다.

옛 반군의 중심 세력은 총을 내려놓고 정당으로 변신해 현재 정부 운영에 참여하고 있으나, 일부 분파는 지난 2월에도 카트만두에서 비슷한 폭발 공격을 저질러 1명을 숨지게 했다.

아직 이번 폭발의 배후를 자처한 단체나 조직은 없는 상태다.

자신의 신념을 지키려고 칼을 가지는 자는 칼로 망할 수밖에 없음을 깨닫게 하시고 저들이 쫓는 모든 사상이 헛됨을 알게 하사 영원한 진리를 만날 수 있는 은혜를 주시도록 기도하자.

“하나님이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 성읍들을 건설하시리니 무리가 거기에 살며 소유를 삼으리로다”(시편 69: 35)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305 War of Sudan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20230209 Myanmar Church-min
[오늘의 열방] 미얀마 군부, 침례교 지도자 석방 후 다시 체포 외 (4/23)
20240422_Rachel
25년전 콜럼바인 총기난사 피해자, 용서의 메시지로 희망 전해
HOMELESS0523
[오늘의 열방] 美 LA 노숙자 문제 심각… 전체 노숙자 수의 30% 외 (4/22)

최신기사

北 3개 해킹조직 힘 합쳐 국내 방산업체 총공격…10여곳 피해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핀란드 검찰 “성경의 진리 공개 표현은 불법”... 라사넨 의원 "언론 자유, 종교 자유" 주장
[오늘의 한반도] 청불 콘텐츠, 유튜브 통해 청소년에 무분별 유통 외 (4/23)
[오늘의 열방] 미얀마 군부, 침례교 지도자 석방 후 다시 체포 외 (4/23)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