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최대 정제단지 정전…정유공장 2곳 멈춰 외 (7/9)

사진: pressfrom.info 캡처

오늘의 열방 (7/9)

베네수엘라 최대 정제단지 정전…정유공장 2곳 멈춰

베네수엘라 최대 정유시설이 밀집된 파라과나 정제 복합단지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정전이 발생, 정유 공장 두 곳의 가동이 중단됐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세계 최대 원유 매장량을 보유한 베네수엘라는 경제 위기 속에서 미국의 제재, 생산시설 노후화, 잦은 정전 등으로 정유시설 가동이 어려워 기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中학자, 미국과 중국 경제 완전 분리 가능. 중국 고립 가능성

중국사회과학원 국제문제 전문가 리샹양(李向陽)이 지난 6일 베이징 인민대학에서 열린 심포지엄에서 “미국 정부가 중국을 글로벌 가치 사슬에서 배제하려는 의도를 보인다”고 지적하면서 “양국 간 경제 분리가 현실이 될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미국의) 궁극적 목표는 중국의 부상을 억제하는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8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전했다. 미국과 중국은 지난 1년 동안 무역 전쟁을 벌이고 있다.

日 20-30대 채무 급증, 세대주 가구 부채 1억3000만원, 집계 이후 최고

일본의 20-30대 젊은 세대의 채무가 급증해 30-39세 세대주 가구 부채는 1억3000만원으로 집계 이후 최고, 29세 이하 부채도 675만엔으로 2002년의 2.7배라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8일 전했다. 신문에 따르면 젊은 세대는 ‘임대주택에 사는 것보다 저금리로 주택을 구입하는 게 이익’이라며 집을 갖는 대신 빚을 지고 일상생활을 절약하는 경향을 보였다.

그리스 총선중도우파 정권탈환, 새 총리에 미초타키스 신민당 대표

7일(현지시간) 실시된 그리스 총선에서 중도우파 신민주당(이하 신민당)이 현 집권 급진좌파연합(시리자)을 물리치고 정권을 탈환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신민당은 거의 40%를 득표하며 새 총리에 당 대표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51)가 확정됐다. 현 집권 급진좌파연합(시리자)은 8년에 걸친 구제금융 체제를 지난해 끝내고 경제를 이끌었지만 정권 사수에는 실패했다.

한 나라 두 대통령베네수엘라야권 지도자와 마두로 정권 대화 재개

정국 혼란을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마두로 정권 퇴진 운동을 이끄는 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이 노르웨이의 중재에 응해 섬나라 바베이도스에서 마두로 대통령 측과의 대화 재개를 선언했다고 7일(현지시간) AFP통신이 보도했다.

마카오, 중국 국기 게양 의무화중국화 가속 조짐

홍콩에 이어 중국의 또 다른 특별행정구인 마카오에서 지난달 국기와 국가(國歌)에 대한 규정을 공식 도입하고, 초등학교에서 대학교까지 중국 국기를 게양한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엑스무뉴스를 인용해 8일 보도했다.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촌, 사흘간 산사태만 26

방글라데시가 미얀마와 접경지역인 콕스바자르 야산에 설치한 로힝야족 난민촌에 난민촌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사흘간 26건의 산사태가 발생해 한 명이 숨지고 4천500명 이상이 집을 잃었다고 7일(현지시간) AFP통신이 보도했다.

브라질서 코카인 밀반출 소형 항공기 적발450압수

브라질 연방경찰과 공군이 7일(현지시간) 오전 브라질 북부 호라이마 주(州) 상공에서 코카인 450㎏을 싣고 가던 소형 항공기를 적발하고 마약밀매조직원 2명을 체포했다고 브라질 언론이보도했다. 압수된 코카인은 브라질 내에서 900만 헤알(약 28억 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

한국, 생명존중을 위한 대정부. 국회 요구사항 8가지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와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가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 후 입법 논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생명존중을 위한 대정부·국회 요구사항’을 8일 발표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전했다. 이 요구사항은 생명보호 차원에서 모든 낙태반대, 성윤리가 바탕이 된 성교육 실시, 비밀출산제와 미혼모 지원 등 낙태를 하지 않도록 제도를 마련하는 등 8가지 요구를 담고 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14기 청소년복음캠프 훈련생, 섬김이 모집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하는 모임인 ‘철장든 신부’가 주관하는 14기 청소년복음캠프가 2019년 8월 5일(월)~9일(금)까지 4박 5일간 열린다. 대상은 중1~고3이며 원서 접수기간은 6월 13일(목)~7월 13일(토) 까지다. 원서는 웹사이트(cafe.naver.com/goodnewsprayer)에서 내려 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섬김이도 모집 중. 문의 ☎ 010-5146-4641, 010-7364-9982

고 투게더(GO together)’ 훈련생, 섬김이 모집

이 땅의 다음세대가 예수그리스도의 완전한 복음 앞에 온전히 세워지기를 사모하는 모임인 ‘청소년복음화를 위한 연합(청복연)’이 주관하는 ‘고투게더(GO together)’가 경기도 광주 문광교회(담임 최종덕 목사)에서 7월 29일(월)~8월 1일(목)까지 열린다. 지원자격은 중1~고3으로 웹사이트(cafe.naver.com/youthgnr)에서 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nggn777@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섬김이도 모집 중. 문의 ☎ 010-3380-5781, 010-7331-7710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