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인권이사회가 필리핀 ‘마약과의 전쟁’ 조사 착수 외(7/13)

▶ 사진: pixabay.com 캡처

오늘의 열방 (7/13)

유엔인권이사회가 필리핀 ‘마약과의 전쟁’ 조사 착수

유엔 인권이사회가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벌이고 있는 ‘마약과의 전쟁’에 휘말려 목숨을 잃은 수천 명의 사망자에 대한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유엔 인권이사회 회원국은 11일 이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18표, 반대 14표로 통과시켰다.

中 비트코인 채굴 위해 34억원 전기 훔친 일당 검거

중국에서 비트코인 채굴기 등을 가동하기 위해 2천만 위안의 전기를 훔친 일당이 검거됐다고 신화통신이 전했다. 중국 장쑤성 전장(鎭江)시 공안당국 등이 최근 이러한 일을 저지른 란(蘭) 모씨 등 22명을 붙잡고 비트코인 채굴에 동원된 컴퓨터 약 4천 대를 압수했다고 12일 보도했다.

아프리카연합, 수단 군부와 야권, 13일 권력이양 협정 서명

수단 군부와 야권이 오는 13일(현지시간) 정치권력의 이양에 관한 협정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아프리카연합(AU)의 수단 특사 모하메드 엘-하산 라바트가 12일 밝혔다고 AP통신이 전했다. 협정에는 3년 동안 통치하면서 선거를 준비할 과도통치기구인 주권위원회 구성에 관한 내용이 담긴다.

뉴올리언스, 허리케인급 폭풍 북상에 초비상

멕시코만(灣)에서 허리케인급으로 발달해 북상 중인 열대성 폭풍 ‘배리’의 영향으로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주 최대도시 뉴올리언스 인근 주민 1만여 명에게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다고 AP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에드워즈 주지사는 전날 뉴올리언스 등에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홍콩 시위에 놀란 중국, 홍콩인 軍입대 허용 보류

홍콩에서 이어지고 있는 대규모 범죄인 인도법 반대 시위의 여파로 중국 정부가 홍콩 시민들의 인민해방군에 입대 허용 추진을 당분간 중단할 방침이라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전했다. SCMP는 홍콩 시민의 인민해방군 입대를 쉽게 하는 기존의 정책 추진이 당분간 동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했다.

경기도 교회들,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 철회하라

최근 경기도의회에서 발의된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과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이 양성평등은 기본 원리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 헌법과 달리 ‘양성평등’이 아닌 ‘성평등’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것은 전혀 다른 말이라고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승균 목사)와 수원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관호 목사) 및 31개 시군기독교연합회가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을 12일 발표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제14기 청소년복음캠프 훈련생, 섬김이 모집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하는 모임인 ‘철장든 신부’가 주관하는 14기 청소년복음캠프가 2019년 8월 5일(월)~9일(금)까지 4박 5일간 열린다. 대상은 중1~고3이며 원서 접수기간은 6월 13일(목)~7월 13일(토) 까지다. 원서는 웹사이트(cafe.naver.com/goodnewsprayer)에서 내려 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섬김이도 모집 중. 문의 010-5146-4641, 010-7364-9982

‘고 투게더(GO together)’ 훈련생, 섬김이 모집

이 땅의 다음세대가 예수그리스도의 완전한 복음 앞에 온전히 세워지기를 사모하는 모임인 ‘청소년복음화를 위한 연합(청복연)’이 주관하는 ‘고투게더(GO together)’가 경기도 광주 문광교회(담임 최종덕 목사)에서 7월 29일(월)~8월 1일(목)까지 열린다. 지원자격은 중1~고3으로 웹사이트(cafe.naver.com/youthgnr)에서 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nggn777@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섬김이도 모집 중. 문의 010-3380-5781, 010-7331-7710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