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가정교회 성도 5명,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 선고 외(7/18)

▶ 이란 수도 테헤란에 있는 교회 예배 모습(사진: gospelherald.com 캡처)

오늘의 열방 (7/18)

이란, 가정교회 성도 5,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 선고

지난 2017년 12월 이란의 보안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던 가정교회를 급습, 투옥됐던 이란의 기독교 개종자 5명이 7월 5일 법정에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복역을 시작했다고 국제기독연맹(ICC)이 최근 밝혔다.

민주콩고 동부 고마서 에볼라 환자 발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동부 최대도시 고마시에서 에볼라 감염환자가 확인, 남성 환자 1명이 18명의 승객과 함께 버스를 타고 고마에 도착해 실험실 검사 결과 해당 환자가 부템보에서 에볼라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민주콩고 보건부가 14일(현지시간) 성명에서 밝혔다.

인니 할마헤라 섬 7.3 강진사망자 6·주택 900여 채 파손

지난 14일(현지시간) 오후 인도네시아 몰루카(말루쿠)제도 할마헤라섬 남부에서 발생한 규모 7.3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6명으로 집계됐으며, 아울러 2명은 중상, 49명은 경상을 입었고, 주택 971채가 파손됐다고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가 17일 발표했다.

나이지리아서 3일간 폭우 뒤 3층 주택 붕괴13명 사망

15일(현지시간) 서부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중부 조스 시(市)에서 사흘간 폭우가 내린 뒤 3층짜리 주택이 무너져 현장에 적십자사 대원들이 투입, 밤새 잔해더미를 수색해 16일까지 시신 13구를 수습하고 7명을 구조해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AFP통신이 16일 보도했다.

체코, 대만인 사기범 8비인간적 대우 우려중국 송환 거절

체코 정부가 자신들이 구금 중인 대만인 전화사기범 8명이 중국으로 송환될 경우 비인간적 대우를 받을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중국의 송환요구를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대만중앙통신(CNA)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만 외교부는 “이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데 도덕적 용기와 실용주의를 보여준 체코 정부의 입장을 인정하고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필리핀, 뎅기열로 상반기 450명 사망85% 급증

필리핀 보건 당국은 올 들어 6개월 동안 10만 명 정도가 감염돼 450여 명이 사망한 뎅기열에 대한 국가 경계 상태를 선포, 16일 CNN이 전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5%가 급증한 것이다.

미 보건복지부, 가족계획연맹 병원 낙태 언급 금지해

미 보건복지부(HHS)가 세금 지원을 받는 미국 가족계획연맹(Planned Parenthood)에 소속된 병원에서 낙태에 대한 언급을 금지하는 규제(restriction)를 즉각 발효, 더불어 병원이 낙태시술을 하는 시설 등에서 운영되는 것 역시 금지할 것이라고 CBS뉴스 등 현지 언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국, 민주시민교육조례의 위험성…동성애·이슬람 교육 포함

민주시민교육의 ‘다양성 교육’이 성적지향(동성애), 성정체성(젠더,성전환), 인종(무슬림은 문화적 인종), 종교(이단/사이비/무슬림 보호)”등에 대한 교육이며, ​울산시교육청의 민주시민교육자료집에는 ‘김일성 수령주의’에 대한 소개교육 등 부적절한 내용들이 있어 이러한 조례는 위법의 소지가 있어 지역에서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GMW연합이 17일 전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고 투게더(GO together)’ 훈련생, 섬김이 모집

이 땅의 다음세대가 예수그리스도의 완전한 복음 앞에 온전히 세워지기를 사모하는 모임인 ‘청소년복음화를 위한 연합(청복연)’이 주관하는 ‘고투게더(GO together)’가 경기도 광주 문광교회(담임 최종덕 목사)에서 7월 29일(월)~8월 1일(목)까지 열린다. 지원자격은 중1~고3으로 웹사이트(cafe.naver.com/youthgnr)에서 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섬김이도 모집 중. 문의 ☎ 010-3380-5781, 010-7331-7710

복음기도신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설

그동안 소셜미디어 밴드와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만났던 복음기도신문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도 끊이지 않는 동성애 이슈, 인권이란 이름으로 어느새 들어온 낙태, 중국과 스리랑카, 파키스탄을 비롯해 수없이 많이 벌어지는 교회박해와 테러들. 복음기도동맹군들이 실시간 기도로 전쟁할 수 있는 무기가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복음기도신문’을 검색해주세요.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8_USA_Fentanyl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re_UMC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20240417 Congressman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20240418_U.S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최신기사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