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의사 동의 없이 20주 이전 낙태 전면 허용 외 (8/6)

오늘의 열방 (8/6)

뉴질랜드, 의사 동의 없이 20주 이전 낙태 전면 허용

뉴질랜드 정부가 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임신 20주 이전 낙태 시술을 전면 허용하는 등 낙태 규제를 대폭 완화하기로 했다고 AP,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뉴질랜드는 1977년부터 낙태 관련법이 시행돼 일정 조건 아래 낙태가 허용되고 있었지만 여전히 법률의 제재를 받고 있었다.

잇단 대형 총기 난사 사건, 주말에만 30명 목숨 잃어

3일(현지시간) 미 텍사스주 엘패소의 씨에로 비스타몰 인근 월마트 총격으로 20명이 사망한 데 이어 4일 새벽(현지시간) 오하이오주 데이턴의 오리건지구에서도 24세 백인 남성에 의해 주민 9명이 사망하고, 27명이 다치는 총기 난사가 발생, 미국에서 주말에만 두 건의 총기난사로 30명 가까이 목숨을 잃었다.

터키 에게해 난민 보트 구조, 22명 대부분 시리아·이라크 국적 난민

터키 남서부 무을라 주(州) 연안 에게해에서 표류 중이던 난민 보트가 터키 해안경비대에 구조됐다고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이 5일(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트에 타고 있던 22명의 난민들은 대부분 시리아와 이라크 국적으로 알려졌다.

일촉즉발 카슈미르, 국경분쟁·테러 위협에 사실상 계엄령상태

이슬람 무장조직 등의 테러 위협이 고조되는 가운데 카슈미르 지역을 두고 다투던 인도와 파키스탄 간 갈등이 심화되면서 인도 정부가 5일부터 잠무-카슈미르 지역 곳곳에 통신망 폐쇄·집회 금지, 휴교령 등 다양한 ‘제재령’을 발동했다고 5일 인도 매체와 외신 등이 보도했다. 인도 보안당국 관계자는 AFP통신에 이미 50만∼60만 명의 군인이 배치된 이 지역에 최근 군인 1만명이 증파됐고, ‘7만 명이 추가로 배치될 것’이라고 밝혀 사실상 ‘계엄령’이 선포된 셈이다.

중국, 글로벌 기업 29곳 홈페이지 지도에 대만 자국령 표시 수정 요구

중국 정부가 올해 상반기 글로벌 기업 29개에 대해 대만을 자국 영토에서 빠뜨린 중국 지도를 수정할 것을 요구했다고 5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중국 자연자원부는 세계 500대 기업인 이들 업체의 공식 웹사이트에 있는 지도 문제를 지적해 수정이 이뤄졌다.

, 가상화폐 거래소 등 사이버 공격으로 2조원대 탈취 혐의

日 아사히신문이 5일 유엔 안보리 전문가 패널 보고서를 인용해 북한이 2015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최소 17개국의 금융기관과 가상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35차례에 걸친 사이버 공격을 통해 최대 20억 달러(약 2조4000억원)를 탈취한 혐의가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 거래소 공격도 10건이 있었다.

홍콩 송환법반대 총파업 50만 명, 교통대란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에 반대하며 5일 홍콩의 금융인, 공무원, 교사, 버스 기사, 항공 승무원, 사회복지사, 언론인, 자영업자, 예술가 등 각계 종사자들 50만 명 이상이 총파업을 단행, 지하철 운행이 끊기고 수백 편의 항공편이 취소되는 등 ‘교통대란’이 벌어지고 있다고 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명보 등이 보도했다.

한국 주가-원화가치 이틀째 동반 대폭락

한국 주가와 원화가치가 이틀 연속 기록적인 폭락세를 보이면서 금융시장 불안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고 펜앤드마이크가 5일 전했다. 특히 2일 일본 정부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수출심사 우대국)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하고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강경대응하면서 국내외 투자가들 사이에 한국경제에 대한 비관적 관측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복음기도신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설

그동안 소셜미디어 밴드와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만났던 복음기도신문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도 끊이지 않는 동성애 이슈, 인권이란 이름으로 어느새 들어온 낙태, 중국과 스리랑카, 파키스탄을 비롯해 수없이 많이 벌어지는 교회박해와 테러들. 복음기도동맹군들이 실시간 기도로 전쟁할 수 있는 무기가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복음기도신문’을 검색해주세요.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20240424_Syringes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최신기사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