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남동부 한파 악천후 항공편 취소, 대량 정전 사태 외(8/10)

▶강풍과 함께 폭설이 쏟아진 호주 빅토리아주의 Mount Buller(사진: abc.net.au 호주 공영 ABC 방송 홈페이지 캡처)

오늘의 열방 (8/10)

호주 남동부 한파 악천후 항공편 취소, 대량 정전 사태

남극에서 형성된 극 저기압의 영향으로 강풍과 한파를 동반한 악천후가 호주 남동부 지역을 강타했다고 호주 공영 ABC 방송이 전했다. 남호주주(洲)에서는 강풍으로 인한 변전소 손상으로 건물 8천5백 채가 정전됐고, 빅토리아주와 NSW주의 고지대에서는 기온이 영하 7도까지 급강하하면서 폭설이 쏟아졌다.

지난 7월말 네덜란드 폭염으로 1주일간 약 400명 사망

올여름 2번째로 유럽을 강타한 기록적인 열파로 네덜란드에서 지난달 22일부터 1주일 동안에만 400명 가까운 사람들이 사망했다고 네덜란드 통계기구 CBS가 9일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지난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1주일 간 네덜란드에서는 총 2964명이 사망했다.

가디언 폭스콘 공장 10대 학생들 1000명 불법 노동

아마존의 인공지능(AI) 비서인 ‘알렉사’를 생산하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제조업체 폭스콘이 납품 기일을 맞추기 위해 어린 학생들에게 불법적인 초과 근로를 강요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8일 보도했다. 중국 후난성 헝양 공장은 16∼18세 청소년 1000명을 인턴 신분으로 고용해 생산업무에 투입했다.

시리아 국경 터키군 탄약고에서 연쇄 폭발

시리아 국경 인근 터키군 탄약고에서 9일(현지시간) 오전 3시 30분께 연쇄 폭발이 일어나 인근 주민이 대피했다고 터키 NTV 방송이 전했다. 이 폭발로 탄약고 인근 레이한리 마을 주민이 대피했으나 사상자 유무는 확인되지 않았다.

총격위협 타깃된 월마트, 총탄 소지자 체포

美 중부 미주리주의 스프링필드의 월마트 매장에서 8일(현지시간) 오후 20세 남성이 소총을 들고 군복 스타일의 옷과 방탄복을 입은 채 나타나 쇼핑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고 AP통신이 전했다. 최근 벌어진 총기 난사로 미국 전역이 공포에 휩싸인 가운데 시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뉴질랜드 1130억원 규모 필로폰 압수

뉴질랜드 경찰이 지난주 1천억원어치가 넘는 필로폰이 숨겨진 장소를 급습해 마약조직에 일격을 가했다고 9일(현지시간) dpa통신이 전했다. 이번 수사에서 막대한 양이 압류됨에 따라 뉴질랜드 내 필로폰 시장이 상당한 타격을 받을 것으로 경찰은 전망했다.

한국교회, 다음세대 위기 가시화… 교육부서 감소세

통합 통계위원회는 지난 7일 통계위원회 보고서를 통해 2018년 교단 교세통계를 발표했다고 아이굿뉴스가 전했다. 교회 수와 목사 수는 증가하는데 교인 수는 줄어드는 기현상이 지속된 가운데 교육부서의 뚜렷한 감소세가 두드러져 한국교회의 다음세대 위기가 가시화되고 있다. 이번 통계에서 집계된 전체교인 수는 255만4227명으로 1년 전에 비해 7만3469명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열방 곳곳에서 복음캠프가 열리고 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복음캠프 진행 중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다음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복음캠프가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8월 7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프는 3박4일간 진행되며 헤브론원형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로 구성된 아웃리치팀이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마지역 캠프를 마치면 곧바로 이쥬이섬으로 이동해 3박4일간의 복음캠프를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캠프 시작 날 통역을 맡은 현장 선교사가 실수로 넘어져 부상을 입은 상태로 캠프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사탄의 방해로부터 캠프를 지켜주시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L국에서도 복음캠프 준비 중

L국의 V도시의 한 교회에서 몽족을 대상으로 복음캠프가 8월 28일~9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L국이 복음으로 하나 되어, 하나님을 예배하고 섬기는 제사장의 나라가 될 그날이 속히 오기를 소망하며 진행되는 이번 캠프를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선포되는 복음을 통해 세상으로 향하던 마음이 주님께 온전히 돌아와, 하늘에는 영광이고 이 땅에는 축복의 잔치가 될 것을 소망합니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