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시위 장기화에 음식점 줄줄이 폐업 외 (10/11)

시위로 최루탄이 영업중인 식당으로 스며들었다. (사진: nationthailand.com 캡처)

오늘의 열방(10/11)

홍콩 시위 장기화에 음식점 줄줄이 폐업

홍콩의 민주화 요구 시위가 장기화하면서 폐업하는 음식점이 속출하고 종업원들도 대거 해고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0일 보도했다. 헨리 마 홍콩외식학회 부회장은 SCMP에 “홍콩을 휩쓸고 있는 시위 사태로 인해 수백 개의 식당이 문을 닫았으며, 이들 식당에서 일하는 수천 명의 종업원도 일자리를 잃었다”고 전했다.

터키군, 시리아 쿠르드 공격 본격화

터키군과 시리아국가군(SNA)이 지역 평화와 안정을 위해 남부 국경의 테러 통로를 제거를 위한 ‘평화의 샘’ 작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9일 이 쿠르드족이 통제하는 시리아 북동부 국경도시 공격습과 포격을 개시했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이에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와 유럽연합(EU) 등 국제사회는 일제히 터키에 대한 비난을 쏟아내며 공습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미국, ‘하나님의 사람’ 머리띠 착용한 미식축구 선수에 ‘벌금’

미국 프로미식축구연맹(NFL) 드마리오 데이비스(Demario Davis) 선수가 ‘하나님의 사람’(Man of God)이라고 적힌 머리띠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섰다가 유니폼 규정 위반으로 7,017달러(약 840만원)의 벌금을 물게 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프로미식축구연맹은 경기 당일 유니폼 규정이 엄격하며, 특히 정치적인 색을 드러내는 복장은 금지되어 있다.

사전 연명의료 거부신청 보건소서 가능하게 되나?

국민권익위원회가 ‘연명의료’를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사전에 등록하는 ‘사전 연명의료 거부신청’이 내년 3월부터 전국 보건소에서 가능하도록 보건복지부에 권고했다. 이같은 제도가 도입된다면, 편리함도 있겠만, 이를 계기로 생명의 존엄성이 가볍게 여겨질 수도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

국가인권위원회법의 ‘성적지향’ 삭제 위한 협의 진행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등이 지난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예장합동 총회회관을 방문해 총회장 김종준 목사를 만나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조 3호 차별금지사유 중 ‘성적지향’ 삭제를 위한 협의를 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10일 보도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조 3호 ‘차별금지사유’에 ‘성적지향’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를 삭제하지 않고는 논란이 될 수밖에 없다”며 “20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조 3호 ‘성적지향’을 삭제를 목표로 뛰고 있다”고 전했다.

홍콩 시위 체포자 2400명 중 3분의 1이 미성년자

범죄인 인도법(송환법) 반대에서 촉발돼 민주화 요구로 번진 홍콩 시위가 장기화하는 가운데 경찰에 체포된 홍콩 시위대가 총 2379명으로 이중 18세 이하 미성년자 750명으로 전체 체포 대상자의 3분의 1에 육박했다고 10일 홍콩 언론이 보도했다. 특히 이들 가운데 104명은 16세 이하였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열방의 소식에 관심 많은 분, ‘열방기도정보’ 집필 동역자로 초대합니다

기도24·365본부와 복음과기도미디어는 열방을 위한 기도정보 책자를 새롭게 제작 중에 있습니다. 2020년 중 발간을 목표로 기도하며 현재 기도정보 원고를 집필 중에 있습니다. 방대한 작업이어서 많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이에 기도정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한 기도정보 제작에 참여할 주님의 사람들이 자원하여 참여해주시길 요청합니다. 참여하신 분들은 십수년간 기도정보를 만들어본 기도정보팀의 다양한 노하우와 열방을 바라보는 관점을 배우실 수 있는 놀라운 기회가 될 것입니다. 믿음으로 참여해주시기를 기다립니다.

참가자격: 기도24365 기도자[매일 1시간씩 열방을 품고 전세계를 1년간 기도하는 기도24.365네트워크(www.prayer24365.org)에 가입해 기도하는 있는 동역자]

문의: ☎ 010-6326-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