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부패’ 만연…”관공서에 뇌물줬다” 가장 높아

인도 거리 ⓒ복음기도신문

국제투명성기구(TI) 인도지부와 소셜 플랫폼 로컬서클스가 인도인 19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인도 부패조사 2019’ 결과, 최근 1년간 인도인 2명 중 1명은 뇌물을 제공한 경험이 있는 등 부패가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인디언익스프레스와 CNN 등이 보도했다.

‘최근 1년간 뇌물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제공한 경험이 있느냐’는 질문에 51%가 ‘그렇다’고 답해 2018년 조사에서 56%가 ‘그렇다’고 답한 데 비해서는 다소 줄었다. 그러나 응답자 중 24%는 최근 1년간 ‘여러 차례’ 뇌물을 준 경험이 있고, 27%는 ‘한두 차례’ 뇌물을 준 것으로 집계됐다.

‘누구에게 뇌물을 줬느냐’는 질문에는 재산등록과 토지문제를 다루는 관공서가 26%로 최다 응답을 차지했고, 경찰에게 주었다는 답이 19%로 뒤를 이었다. 나머지는 지방자치단체, 전력 당국, 교통국, 세무, 수도 당국 순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35%는 뇌물을 현금으로 지불했고, 30%는 대행사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뇌물을 제공했다.

현지 언론은 “관공서에 CCTV를 설치하고, 업무처리를 전산화했음에도 뇌물 수수가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뇌물을 줄 수밖에 없었던 이유로는 응답자의 38%가 “뇌물을 주는 것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다”고 답했고, 26%는 “업무처리에 너무 많은 기간이 걸려서 이를 줄이기 위해 뇌물을 지급했다”고 답했다.

국제투명성기구 인도지부는 “인도에서 부패는 일상생활의 일부”라며 “특히 지역 행정 서비스와 관련해서 부패가 널리 퍼져있다”고 분석했다.

크리스찬 퍼스펙티브

“너는 뇌물을 받지 말라 뇌물은 밝은 자의 눈을 어둡게 하고 의로운 자의 말을 굽게 하느니라.” 부패가 생활이 되어버린 인도인들의 심령을 진리로 밝게 비추어 주시길 기도하자. 사회에 만연한 모든 불의와 부패, 무질서와 거짓을 파하시고, 개개인과 국가 공동체 안에 십자가 복음으로 정직하고 깨끗한 심령을 회복해주시길 구하자. 특별히 뇌물을 주어야만 일이 처리되는 환경 가운데 어쩔 수 없이 뇌물 주는 것을 택하는 가난하고 힘없는 인도인들에게도 진정 사람의 힘이 아닌 하나님을 의지하도록 기도하자.[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_YP_Niger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