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반정부 시위대 이란영사관 또 방화, 실탄진압에 45명 사망 외(11/30)

▶이란 영사관이 시위대의 방화로 불타고 있다.(사진: scroll.in 캡처)

오늘의 열방 (11/30)

이라크 반정부 시위대로 45명 사망, 이라크 총리 사임

이라크 반정부 시위대가 27일(바그다드 현지시간) 밤 중남부 나자프에서 이란 영사관에 불을 지르는 등 격렬한 반정부 시위와 실탄을 이용한 강경 진압으로 하루 새 곳곳에서 45명이 숨진 가운데 아델 압둘-마흐디 이라크 총리가 29일(현지시간) 사임하겠다고 밝혔다.

사우디, 예멘 반군 포로 128명 석방

예멘 반군 후티는 사우디아라비아군이 석방한 포로 128명이 28일(현지시간)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전용기 편으로 예멘 사나공항에 도착했다. 사우디군이 반군 포로를 대규모로 석방한 것은 2015년 3월 내전 발발 뒤 이번이 처음인 만큼 4년 반째인 예멘 내전이 멈추는 계기가 마련되리라는 기대가 커지는 분위기라고 연합뉴스가 29일 보도했다.

호주 멜버른 도심 폭탄테러 모의한 용의자 3명 징역형

호주 멜버른 번화가에서 대규모 테러 공격을 계획한 20대 남성 3명 압둘라 차라니와 아흐마드 무함마드에게 각각 38년, 함자 아바스에게 22년의 징역형을 빅토리아 고등법원이 선고했다고 AP통신과 영국 BBC뉴스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재판부는 이들의 범행 계획이 “우리 사회의 근원적인 가치에 대한 공격”이라며 중형을 선고한 이유를 밝혔다.

칠레 경찰 고무탄에 눈 다친 시위대, 대통령궁 앞 항의

수십 명의 시위대가 칠레 수도 산티아고의 대통령궁 앞에 모여 책임자 처벌과 경찰의 고무탄 사용 중지 등을 요구했다고 28일(현지시간) AP·로이터통신이 전했다. 칠레 국가인권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대규모 시위가 시작된 이후 칠레에선 모두 232명이 경찰 진압 과정에서 눈을 다쳐 한쪽 눈의 시력을 완전히 잃은 이들도 있다.

수단, 여성차별법 폐기·집권당 해산 단행

30년 독재정을 무너뜨리고 민간과 군부의 공동 과도기 정부가 세워진 수단에서 29일 여성 차별의 윤리 강제 법률을 폐기하고 독재정의 집권당을 해산시키는 민주화 시위대의 핵심 요구사항이 실현되었다고 29일 AP통신이 전했다. 인권 단체들은 문제의 공공질서법이 여성을 타깃으로 했으며 4월 타도된 독재자 오마르 알바시르 정권의 잔재라고 지적해왔다.

기독교 목회자 3000명 공수처·연동형비례제 반대 시국선언 발표

부산, 울산, 경남, 대구경북, 대전, 충남, 전북, 강원도에 거주하는 기독교 목회자 약 3000명은 문재인 대통령 집권 2년 6개월을 돌아볼 때 문 대통령에게는 자신의 조국, 자신의 백성이 따로 있다는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지금 대한민국에는 대통령이 없다. 우리도 이제 문재인 대통령을 버린다”고 하며 29일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에 반대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했다고 29일 펜앤드마이크가 전했다.

다자성애 학생에 고소당한 한동대 명예교수 무죄판결

지난해 휴대전화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 ‘한동대 폴리아모리 학생 사건’을 언급하며 기도요청을 했다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조원철 한동대 명예교수에게 무죄판결이 내려졌다고 28일 국민일보가 전했다. 조 교수는 “학생 이름은 A입니다. 이 학생은 폴리아모리라고 비독점 다자성애의 삶을 살고 있는 학생입니다”는 기도요청 글을 올렸다가 A씨로부터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했다.

감신대 학생들, ‘홍콩 민주주의 위한 기도회

‘홍콩의 평화와 민주주의를 위한 떼제기도회’가 28일 오후 감리교신학대학원대학교 100주년기념관 1층에서 진행됐다고 29일 크리스천투데이가 전했다. 감신대 총여학생회 이은혜 학생의 인도로 진행된 이번 기도회는 특히 홍콩이공대 출신으로 한국기독학생회총연맹(KSCF) 국제부 간사를 맡고 있는 홍콩 현지인 파니(Fanny)씨가 참석해 현장의 상황을 한국어로 생생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1.헤브론 선교대학교 2020년도 신입생 모집

헤브론선교대학교가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그리스도로 고백한 자로 선교적 삶에 대한 부르심이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또는 그에 상응하는 학력 인정 대상자들이다.

입학설명회는 2019년 11월 22일(금), 2019년 12월 20일(금), 2020년 1월 9일(목)일에 열린다. 장소는 헤브론선교대학교이며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전화 ☎ 010-4031-0700로 하면 된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