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미시간주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 개시, 몇 시간씩 줄 서서 구매

지난 12월 1일 일요일, 미시간주 앤아버의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소 ‘익스클루시브 브랜즈’ 입구(사진: mlive.com 동영상 캡처)

미국 중서부 주 가운데 처음으로 기호용 마리화나(대마초)를 합법화한 미시간 주에서 지난 12월 1일부터 마리화나 판매를 시작하자 미시간 주의 대표적 대학도시 앤아버 인근 4개 판매소에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대거 몰려 길게 줄을 서는 한편, 매출은 22만1000달러(약 2억6000만 원)에 달했다고 4일(현지시간) AP통신과 지역 언론이 보도했다.

디트로이트뉴스는 마리화나 규제 당국의 통계를 인용,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를 통해 미시간 주 정부가 거둔 세수가 3만6000 달러(약 4300만 원)였다고 보도했다.

마리화나 사기 위해 3~4시간 줄 서

구매자들은 기호용 마리화나를 사기 위해 첫 사흘간은 3∼4시간 이상 기다렸으며 사흘이 지난 현재도 40분∼2시간씩 줄을 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시간 언론매체 M라이브는 “법안 발효일로부터 사흘이 지났으나 아직 각 판매소 앞에 긴 줄이 형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앤아버에 문을 연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소 ‘아버스 웰니스’, ‘그린스톤 프로비전’, ‘익스클루시브 브랜즈’ 등은 밀려드는 고객으로 인해 정상 영업을 할 수 없을 지경이라며, 이날 오후에도 구매를 위한 대기시간이 40분∼2시간에 달했다고 밝혔다.

일부 매장에는 오하이오, 인디애나, 펜실베이니아 등 인근 주에서 온 원정 구매자들까지 가세했다.

그린스톤 프로비전 측은 “지난 1일과 2일 대마 꽃 제품이 모두 팔려 고객 수백명이 빈손으로 되돌아가야 했다”면서 “제품을 매일 재입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폭발적인 판매 수요 따라잡지 못할 정도

미시간 주법상 대마 꽃 구매량은 1인당 2.5온스(약 70g)로 제한되어 있다. 그러나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대다수 업체가 1인당 구매 한도를 주 법이 정한 기준보다 더 축소할 수밖에 없어 일부 업체는 7g, 일부는 3.5g까지만 판매하고 있다.

M라이브는 “사업자들은 ‘물량 부족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으나, 기호용 마리화나 제품이 팔려나가는 속도를 재입고 속도가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면서 미시간 주에는 현재 기호용 마리화나 가공시설이 단 3곳, 운송을 승인받은 사업체는 단 1곳뿐이라고 설명했다.

미시간 주 정부 차원에서 기호용 마리화나가 합법화됐지만 약 1800개에 달하는 주내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1400곳은 아직 마리화나 판매소 설치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의료용 마리화나 판매소가 대거 입점해있는 디트로이트 시의 경우 기호용 마리화나 판매는 내년 1월31일부터 허용된다.

한편 미국에서는 알래스카·캘리포니아·콜로라도·메인·매사추세츠·미시간·네바다·오리건·버몬트·워싱턴 등 10개 주와 워싱턴DC에서 기호용 마리화나가 합법화됐으며, 일리노이 주가 내년 1월 1일부로 합법화 법안을 발효한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합법화라는 이름으로 불법과 악이 허용되어버린 미시간주를 긍휼히 여겨주시길 구하자. 모두가 옳다 하며 자기의 쾌락을 추구하는 멸망의 넓은 길로 갈 때, 좁고 협착한 십자가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영혼들을 인도해 주시길 기도하자. 더이상 불법이 다른 주까지 횡행하지 않도록 막아주시고 거룩한 미국으로 회복시켜주시길 구하자.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20240418_USA_Fentanyl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re_UMC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