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중국의 내정간섭 등을 방지하는 ‘反침투법’ 통과

대만 입법부(사진: m.focustaiwan.tw 캡처)

최근 ‘반중(反中) 바람’이 불고 있는 대만에서 지난해 12월 31일 중국이 선거 개입 내지 내정간섭 등을 방지하는 ‘반(反) 침투법’이 통과됐다고 펜앤드마이크가 3일 보도했다.

‘반 침투법’은 ‘해외적대세력’으로 중국을 상정하고 만들어졌으며 이제 대만 사법당국은 ‘해외 적대세력’의 지시나 자금 원조를 배경으로 정치 헌금, 선거 활동, ‘가짜 뉴스’ 퍼뜨리기 등의 행위를 한 정치사범에 대해 최대 5년의 징역형 또는 1000만 타이완달러(한화 약 3억 8000만 원에 상당)의 벌금형을 부과할 수 있게 됐다.

대만의 집권 여당인 ‘민주진보당’(이하 ‘민진당’) 소속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지난해 12월 29일에 열린 2020년 대만 총통선거 후보 텔레비전 토론회에서 “민주주의를 지킬 제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차이잉원 총통은 이번 선거에도 입후보해 연임을 노리고 있다.

한편, 최근 대만에서는 반중 바람이 불고 있다. 작년 6월 대만 타이베이시에서는 중국 편향적인 언론에 항의하는 10만여 명의 군중이 모여 집회를 벌였다. 또, 지난해 11월, 자신이 중국의 스파이로 활동해 왔다며 호주 정부에 망명을 요청한 왕리창(王力强)은 2018년 대만 지방선거 당시 중국공산당이 당시 한궈위(韓國瑜) 가오슝시(市) 시장 후보에게 막대한 선거 자금을 제공했다고 주장했고 대만 언론은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해 왔다.

한궈위 현(現) 가오슝 시장은 이번 대만 총통선거에서 제1야당인 ‘중국국민당’(이하 ‘국민당’)의 후보로 나섰지만, 대만에 불어 닥친 ‘반중 바람’의 직격탄을 맞고 수세에 몰린 상황이다.

대만의 인터넷신문 ‘미려도전자보’(美麗島電子報)가 지난 19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진당’ 소속 차이잉원 후보에 대한 지지율이 46.5%에 달해, 야당인 ‘국민당’ 소속 한궈위 후보를 25.5%p. 리드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차이잉원 총통은 이 기세를 몰아붙이며 총통선거에서의 승리를 굳힐 생각으로 보인다. 차이 총통은 신년사에서 “홍콩에서의 정세 악화와 정부의 권력 남용을 세계가 목격했으며 신용은 이미 파탄 났다”고 말하면서 중국이 주창하는 ‘1국가 2체제’를 비판했다.

이 같은 차이 총통의 발언은 지난해 1월 2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명의로 발표된 신년사를 염두에 둔 것이다. 차이 총통은 당시 시 주석이 “(대만과의) 평화 통일을 향해 ‘1국가 2체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고 지적하고 “민주(民主)와 전제(專制)는 한 국가 내에서 병존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그는 또 “중국이 대만을 굴복시키고 양보하게 만들려고 무력 위협과 사회 개입을 강화하고 있다”며 “대만의 주권을 단기적인 경제 이익과 맞바꿀 수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중국공산당의 기관지인 인민일보에 따르면 이 법안이 통과되자 중국 측은 “양안(兩岸-대만과 중국) 사이의 교류를 파괴하며 고의적으로 대립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주펑리엔(朱鳳蓮) 중국 국무원 대만사무판공실 대변인 명의의 비난 성명을 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자유를 지키려는 홍콩시위에 이어 대만에서도 자유를 사수하기 위한 법을 만들었다. 자유를 갈망하는 것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에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나님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대만의 영혼들이 원하는 참 자유는 진리 안에서만 누릴 수 있으며 그 자유는 죄에 대한 자유임을 알 수 있도록 복음을 들려주시도록 기도하자.[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7 Congressman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20240418_U.S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0315 transgender
[오늘의 열방] 美 성전환 선수, 여자 육상 경기서 승리… 불공평 맹비난 외 (4/18)
20240417_YP_India
인도 당국, 총선 앞두고 중부 공산반군 기습…“최소 29명 사살"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