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에 대한 성경적인 두 가지 반응

사진: 픽사베이

“병이 낫기를 위하여 기도하라”

[220호 / 뉴스]

의료진을 위해 기도하고 영적 건강의 책임을 질 것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달 3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에 대해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우한 폐렴으로 2월초 현재 중국에서만 최소 7백여 명이 사망했고, 29개국에 바이러스가 확산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미국 기독문화 평론가 짐 데니슨 박사는 우한 폐렴을 대처하는 그리스도인의 성경적인 태도를 제시했다.

첫 번째, 하나님께서 목사와 선교사를 부르시고 사용하시듯 의료진을 부르시고 사용하심을 기억하라는 것이다. 많은 의료진들이 이 싸움의 최전방에 있다. 백신을 개발하고 환자를 위한 더 나은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한 일들이 진행 중에 있다. 의사였던 누가가 바울의 사역에 중요한 역할을 감당했던 것처럼(골 4:14), 의료진들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존재이다. 이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대처하고 있는 의료진 및 공직자들을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두 번째, 우리 모두 신체적, 영적 건강에 대한 책임이 있다. 당국에서는 우한 폐렴 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로써, 손 씻기, 감기 증상이 있는 사람들과 긴밀한 접촉 피하기, 중국 여행 시 살아 있는 동물 접촉 피하기와 같은 조치를 취하라고 권고한다. 만약 몸이 아프면 격리조치를 해야 하고 즉시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야 한다. 우리는 우한 폐렴에 걸리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전염 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 원리는 영적 건강을 위해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성경은 반복해서 유혹과 음행을 피하라고 말한다.(딤후 2:22, 고전 6:18) 야고보서 4장 7절에서는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라고 말하고 있다. 우리가 유혹을 피하기로 행동하면 결국 승리할 것이다.

우한 폐렴 감염 여부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유한한 존재로 주님의 심판 앞에 서게 될 것이다.(히 9:27) A.W 토저 목사는 이렇게 말했다. “다가올 세상의 확실성과 함께 이 세상의 불확실성을 맞아야 한다.” 당신은 오늘 그런 세상을 향해 나갈 준비가 되어 있는가? [복음기도신문]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야고보서 5:16)

기도 | 우한 폐렴으로 고통 하는 열방의 영혼들을 위해 교회가 제사장적 직임을 다하고 복의 통로로 서게 하옵소서.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우한 폐렴으로 중국 내 이동 제한… 탈북민에 치명타
중국교회, 신종코로나 사태 앞에서 금식기도로 대처
中 우한 성도들, 우한폐렴 위기의 이웃들에게 물품, 숙소 제공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