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실험실서 유출됐을까?

사진: hk01.com 캡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실험실에서 유출됐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난 16일 글로벌 학술 사이트인 리서치게이트(Research Gate)에 실린 중국 광둥성 광저우의 화난이공대학·생물과학 및 공정학원의 샤오보타오(肖波濤) 교수의 논문에 따르면 우한 바이러스연구소와 우한 질병예방통제센터를 문제의 실험실로 지목했다.

홍콩 언론들에 따르면 우한 바이러스 연구소는 이미 한 차례 유출 파문이 일었던 곳이며 이 연구소의 스정리(石正麗) 연구원은 ‘박쥐 연구가’로 이곳에서 바이러스가 퍼졌을 것이란 의혹이 제기됐다.

앞서 중국의 의학박사인 우샤오화(武小華)와 인터넷 사이트 회사 사장인 쉬보(徐波) 역시 스정리 연구원을 이번 바이러스 유출 당사자로 언급하며 논란이 일었다.

이에 스정리 연구원은 “인생을 걸고 이번 코로나19는 실험실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적극 해명했지만 파문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샤오 교수는 이번 논문에서 “우한바이러스 연구소보다는 우한 질병예방통제센터가 바이러스 유출 진원지일 가능성이 더 커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글로벌 학술 사이트에 발표된 이 논문은 그러나 이미 삭제된 상태다.

우한 바이러스연구소는 이번 코로나19가 대거 전염된 화난수산시장에서 12km 정도 떨어져있는데, 우한 질병예방통제센터는 불과 280m 거리에 있다는 것이다.

샤오 교수는 실험실 유출설과 관련해 “이번 코로나19의 원천인 쥐터우 박쥐는 우한에서 900km 떨어진 윈난성이나 저장성 등에 서식하며 식용으로는 별로 쓰지이 않는다”면서 “우한시 정부나 우한 시민들에 따르면 화난 수산시장에서 이런 박쥐는 팔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반면 질병예방통제센터에서 과거 실험용으로 박쥐를 대거 잡았고 이번 바이러스의 원천인 박쥐 종류도 포함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것이다. 그는 박쥐 연구를 하다 오염된 쓰레기도 바이러스의 온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앞서 코로나19는 중국 우한의 화난 수산물도매시장에서 팔린 박쥐 원천 바이러스를 가진 야생 동물에서 사람 간 감염으로 전파된 것으로 확인됐다. 야생동물에서 어떠한 중간 숙주를 거쳐 사람에게 감염될 가능성이 제기되며 논란이 일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코로나 19의 확산 원인이 실험실에 버린 박쥐라는 주장이 나와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중국측은 이같은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무관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달부터 사건 발생 직후, 이 같은 주장이 계속 제기돼온 상태지만, 중국측은 이에 대해 강력하게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계명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것이다. 만약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실험을 했다면 바이러스의 위험성을 그 누구보다 잘하는 실험실 당국은 반드시 실험용 동물 사체처리를 제대로 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에 대한 경외함이 없는 사람들의 모든 일의 결국 인류가 스스로 멸망하는 길에 빠트리게 된다.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중국에 복음을 선포해주시고, 하나님의 충만한 영광이 나타나는 땅으로 회복해달라고 기도하자.[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