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탈레반과의 평화 합의 서명으로 ‘전쟁 종료 직전’ 발표

사진: news.sky.com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 무장조직 탈레반과 합의해 전쟁을 끝내려한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1일 보도했다.

백악관은 지난달 29일 ‘트럼프 대통령이 아프간에서 평화 달성을 위한 역사적 조처를 하고 있다’는 제목의 언론 배포 자료에서 평화 합의 서명과 관련, “우리는 마침내 미국의 최장기 전쟁을 끝내고 우리 군대를 귀환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01년 10월 시작된 아프간전 종전을 주장해왔다. 백악관은 이날 자료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약속 이행에 성공하고 있다”, “이제는 (아프간 주둔 미군을) 집으로 데려올 때가 됐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노력과 업적을 소개하는 데 방점을 뒀다.

그러면서 “미국과 아프간 정부는 아프간 보안군에 대한 지속적 지원을 포함해 강한 파트너십을 재확인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후 탈레반과 아프간 정부의 내부 협상, 또 미군 감축 과정에서 탈레반이 아프간 정부를 무력화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처와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이다.

백악관은 또 “우리는 탈레반이 약속을 지키는지 확실히 하기 위해 면밀히 지켜볼 것”이라며 탈레반이 국제 테러단체와의 절연이라는 약속 이행을 촉구한 뒤 주둔군 축소를 시작하더라도 대테러부대는 유지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그러면서 아프간에 주둔한 미군 감축 속도는 조건에 기초한 것으로서 탈레반이 약속을 얼마나 잘 준수할지에 달려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백악관은 지속적 평화를 위해 단합해야할 사람은 아프간 국민이라며 아프간 정부와 탈레반 간 미래의 로드맵을 그리기 위한 협상 진전을 촉구한 뒤 미국은 동맹국, 파트너들과 상황을 감시하기 위해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미국과 탈레반과의 협상이 순조롭게 되어 20년 가까이 지속돼온 전쟁의 종지부가 하루 속히 찍혀지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아프간을 두르고 있는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사탄의 간계가 끊어지고 살리고 회복시키는 복음의 능력이 아프간에 충만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