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인권단체, 쌀∙마스크 담은 페트병 북에 띄워보내

북한에 보내는 쌀과 마스크를 담은 페트병(사진: rfa.org 캡처)

한국 내 북한인권단체가 북한 내 코로나19 상황을 우려해 쌀과 마스크를 담은 페트병을 바다에 띄워 보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최근 보도했다.

사단법인 큰샘(대표 박정오)은 지난 10일 석모도에서 쌀 300kg과 마스크 100여 개를 약 300개의 페트병에 나눠 담아 북쪽으로 띄워 보냈다.

박 대표는 마스크를 같이 보내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북한에서 신형 코로나가 이미 유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형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북한에 마스크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2009년부터 육로, 해상 등 다양한 경로로 북한에 영화 등을 담은 휴대용 저장장치를 보내온 정광일 노체인 대표도 10일 행사에 동참했다.

정 대표는 북한이 지난 1월 신형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북중 국경을 봉쇄한 이래로 육로를 통한 활동은 하지 못하고 있다 밝혔다. 그러면서 단체의 정보유입 활동이 신형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지장을 받고 있지만 경로가 여러 가지인 만큼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북한은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없다고 하지만, 데일리NK 소식통에 따르면 군의국이 지난 3일 ‘1, 2월 사망자 180명, 격리자 3700여 명’이라는 결과를 최고사령부에 보고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제대로 된 의약품 하나 없는 북한에 바이러스의 유행은 곧바로 대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위해 돕는 손길을 허락해주신 주님께 감사하자. 쌀과 마스크가 북으로 가지만, 그들을 돌보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느낄 수 있도록, 죽음의 위협 앞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는 복음을 듣고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MBC_Police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yusin_01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20240424_Chungnam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20240423_STU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