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 폐렴 확산중에도 학생들에 시진핑 사상 학습 강요해

어느 초등학교에서 새 학기 첫 수업 시간에 교사와 학생들이 모두 온라인 국기 게양식에 참여한 모습(사진: ko.bitterwinter.org 캡처)

우한폐렴이 아직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도 않는 와중에 중국 당국이 학생들을 사회주의 이념으로 세뇌하고 시민들에게 시진핑 사상 학습을 강요하고 있다고 비터윈터가 13일 보도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중국의 수많은 시(市)며 진(鎭), 촌(村) 등이 봉쇄되면서 중국 전역의 각급 학교는 개학을 연기하거나 온라인 수업을 열었다.

2월 13일, 중국 동부 산둥(山東)성 웨이하이(威海) 지(地)급시 원덩(文登)구 소재 어느 초등학교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이념 정치 교실을 열고 각 가정에 머무는 학생들에게 ‘신심(信心), 책임, 사명’이라는 제목의 선전 영상을 틀어 주었다. 학생들은 영상 시청이 끝나면 감상 소감문을 써야 했다.

학생들의 공산당 사랑을 고취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그 영상은 주로 시진핑 주석이 유행병의 와중에 보인 ‘탁월한 지도력과 통치력’에 관한 것이었다. 영상의 내용에 따르면 9000만 중국 공산당 당원들의 사명은 무엇보다도 인민을 위한 봉사를 최우선 순위로 하여 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이다.

중국 북부 산시(山西)성 타이위안(太原)시의 한 대학생의 제보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마르크스 레닌주의와 마오이즘 위주로 매주 두 번씩 온라인 이념 정치 강좌를 열라고 각 대학에 지시했다.

그는 “강의가 시작되면 컴퓨터 화면에 가장 먼저 뜨는 것은 국가에 맞춰 국기가 게양되는 모습이다. 이 영상을 보는 내 모습을 찍어 교수에게 보내야 하는데 정말 짜증나는 일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학점을 전혀 딸 수 없고 졸업 후 취직에도 문제가 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학생들은 2019년 1월에 출시된 ‘학습강국(學習強國) 앱’ 역시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산시성 진중(晋中)시의 어느 대학은 학생들에게 매주 학습강국 앱에서 300포인트를 적립하고 해당 화면을 캡처하여 중국 공산주의 청년단 학급 서기에게 보낼 것을 요구했다. 이렇게 합산된 포인트로 ‘우수 학급’과 ‘우수 청년단 지부 서기’가 결정되고 높은 포인트를 적립한 각 학생 역시 칭찬을 받는다. 기준에 미달한 담임 교수와 청년단 학급 서기들은 학교 행정 당국에 의해 소환된다.

코로나19 사태의 와중에도 수백만에 달하는 공산당 당원과 교사를 비롯한 공무원들은 ‘학습강국 앱’을 사용해 포인트를 적립하라는 압박을 예전과 다름없이 그대로 받는다. 2월, 산시성 윈청(運城) 지(地)급시 관할 어느 현(縣) 정부는 모든 소속 직원과 교사들에게 하루도 빠짐없이 학습강국 앱에 접속해서 최소 30포인트를 적립할 것을 명령했다.공산당 당원과 관리들은 더 높아서 최소 50 포인트를 적립해야 한다.

한 교사는 “매일 여러 건의 온라인 수업이 있어서 컴퓨터로 강의 준비를 해야 한다. 온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느라 시력까지 나빠지고 있는 지경이라 ‘학습강국 앱’을 사용해 포인트를 적립할 시간도 여력도 남아나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시진핑의 말 한마디라도 빠뜨릴세라 중국 전역의 서점들은 반드시 시진핑 어록을 담은 책들을 팔아야 한다.

중국 남동부 장시(江西)성 이춘(伊春)시에 있는 서점의 어떤 직원은 “시진핑이 연설을 할 때마다 정부는 그것을 책으로 간행해 서점에 배포한다.”며 “우리는 그 책들을 우리 지역의 모든 정부 기관에 팔아야 하는데, 그 책을 읽으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정부 기관들도 그저 충성심을 보이기 위해 책을 살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할당된 판매 수량을 채우지 못하면 월급에서 그만큼의 돈이 깎인다.”고 덧붙였다. 정부 기관들이 제때 책값을 지불하지 않아도 역시 직원이 그 액수를 물어내야 한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