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되면서 성경 수요도 급증

북한 성도가 보내준 편지(왼)와 성매매 팔린 여성에게 마스크와 오디오 성경을 배포하는 모습(사진: 한국순교자의소리 캡처)

북한에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최근 성경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고 한국순교자의소리(VOM) 현숙 폴리 대표가 최근 밝혔다.

현숙 폴리 대표는 “북한 내부와 중국 북동부에 있는 북한 주민들의 수요가 높은 것은 마스크와 의약품뿐만이 아니다. 2020년 처음 석 달 동안 오디오 성경 2000개 가량을 이미 그 지역에 배포했다.”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두 배를 배포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VOM은 북한과 중국에 오디오 성경을 대량으로 배포하지 않는 대신 특별히 훈련된 사역자들이, 오디오 성경을 받고자 하는 의사를 내비치는 주민에게 한 번에 한 개씩 전달한다. 하지만 이번에는 북한 주민들이 전염병에 감염되어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희망의 끈을 절실하게 찾기 때문에 성경 수요가 급증하는 것이라고 폴리 대표가 진단했다.

폴리 대표는 “이번 달에 우리가 보낸 마스크와 오디오 성경을 북한 주민이 보낸 편지를 한 장 받았다.”면서 “그 북한 주민은 ‘기도하며 삶을 살아가는 희망을 가진다. 국경 지역보다 평양, 신의주 지역에 전염병이 퍼져서 상태가 매우 심각하다. 굶어 죽느냐 전염병에 걸려 감염되어 죽느냐 매한가지 절망 상태지만 그분을 알고 난 다음부터 두려움이 사라졌다.’고 고백했다”고 전했다.

폴리 대표는 또 “주목할 점은 편지를 쓴 사람이 우리에게 마스크와 오디오 성경을 모두 받았는데, 성경에 대해서만 감사했다는 사실”이라며 이런 위기 상황에서는 의료 지원뿐 아니라 하나님 말씀을 들어야 하며, 마스크가 아니라 오직 하나님 말씀만이 가장 두려운 시기에 소망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했다.

VOM에 따르면 북한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관련된 북한의 통계를 추정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폴리 대표는 이에 대해 “통계 수치에 관한 한, 북한 주민은 상황이 아무리 좋아도 우물 안의 개구리 신세를 벗어날 수 없다. 심지어 자신이 거주하는 도시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관련된 통계 수치에 대해서도 그렇다.”며 “우리가 아는 것은 북한과 중국의 북한 주민 가운데 우리가 이번 달에 접촉한 모든 이들이 코로나바이러스를 일상의 현실로 언급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VOM과 동역하는 남한 거주 탈북민들은 북한에 남은 자신의 가족뿐 아니라 북한 내부의 모든 북한 주민이 감염되었을까봐 걱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절망가운데 소망이 되신 주님을 찬양한다. 나라가 책임져주지 못하고, 주위에 도움을 구할 수 없는 비통함 가운데 들려진 주님의 복음이 북한의 영혼들에게 삶의 소망이 되기를 기도한다. 조심스레 이뤄지는 오디오 성경 전달을 주님께서 보호해주시고, 구원하시기로 작정된 모든 북한의 영혼들에게 이 복음이 들려지기를 간구한다. 그리하여 상황의 변화가 아닌 생명의 변화로 삶의 이유와 소망을 찾고, 전능자의 그늘 아래 안식하는 북한이 되길 기도한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pastor-bible-unsplash-231010
[TGC 칼럼] 복음은 신학적이다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최신기사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