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에 성경을 찾는다… 코로나 사태로 성경앱 이용 크게 늘어

You Version 성경앱(ⓒ 복음기도신문)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적으로 교회 모임이 어려워지고 집에 머무는 형태가 지속되면서 고난주간 동안 성경앱 사용이 작년보다 54%나 증가해 성경을 더 자주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고난주간 동안 성경앱 유버전(You Version) 성경읽기 프로그램 ‘바이블 플랜’(Bible Plan)을 이용한 사람들의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바이블 플랜을 이용한 사람들은 4060만 명으로,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2640만 명보다 54%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또 고난주간 성경구절을 공유한 수는 1080만 명이었으며, 이는 작년 1410만 명보다 30% 증가했다.

오클라호마 라이프닷처치(Life.Church)는 “올해 부활절 성경구절 공유 및 성경 읽기 프로그램 완료 수는 기록적이었다”면서 “올해 부활절은 여느 때와 달랐지만, (코로나19가) 예수님의 부활절 기념을 멈출 수는 없었다”고 전했다.

이 앱을 통해 가장 많이 공유된 구절 중 하나는 마가복음 16장 6절 “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는 말씀이었다.

또 시편 30편 5절 “그의 노염은 잠깐이요 그의 은총은 평생이로다 저녁에는 울음이 깃들일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도 많이 공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하나님은 선하시다. 예레미야를 통해 주님은 그 선하심을 이렇게 말씀하신다.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예레미야 29:11). 그렇다. 주님은 우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신다. 우리가 할 일은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는 말씀을 의지하며 주님을 찾는 것이다.

하나님의 약속을 의지하며 코로나의 위기를 이기게 하심에 감사하자. 인간의 절대 무능을 경험하며 더욱 절대자이신 하나님을 생각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때다. 주께서 약속하신 말씀을 더욱 붙들며 그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는 교회가 되도록 기도하자.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3_Somalia
소말리아 기독교인, 신앙 이유로 박해 받아… ICC, MBB 신자들 지원
20240413_Uganda
우간다, 신앙 이유로 전도사 살해당해… 무슬림 남편, 개종한 아내에게 끓는 물 부어
20240409_Jesus_Mission
청각장애인 위한 '예수' 영화 개봉... 예수님이 수화로 말해
20240411_Al shabaab_Kenya
알샤바브, 케냐에서 연쇄 공격으로 기독교인 살해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서울신대 신학부 교수… “유신진화론은 창조신앙과 일치 안해” 외 (4/17)
[오늘의 열방] 獨, ‘낙태 금지’ 조항 형법 삭제 추진… 폴란드도 낙태 합법화 논의 외 (4/17)
“인구 750만 홍콩서 이혼소송은 2만건…외도·양육갈등 주원인”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4) : 권위있는 하나님 스스로의 계시이기 때문이다
수단공화국 분쟁 1년… 지금도 하루에 1800명 이상 피난
한국의 세계 각국에 대한 공적개발원조, 처음으로 30억 달러 돌파
소말리아 기독교인, 신앙 이유로 박해 받아… ICC, MBB 신자들 지원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