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상류 원주민 80% 코로나 감염… 의료시스템 붕괴로 감염사실도 모른채 죽어가

사진: france24.com 캡처

남미 아마존강 상류의 원주민들 중 80%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으나 원주민들은 감염 사실도 모른 채 사망하고 있으며, 시신이 길가에 버려지는 참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서 원주민을 대상으로 사역하고 있는 한원강 선교사는 이 지역의 의료시스템의 붕괴로 원주민들은 자신이 감염된 사실조차 모른채 전염되고 있으며, 전 세계 교회에서 도움의 손길이 시급하다고 기독일보가 22일 전했다.

이 매체는 한 선교사 자신도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2주째 사투를 벌이며 회복중에 있으며, 아마존강 상류 지역은 현재 의사와 간호사 확진자들이 속출하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한 선교사는 “이곳 사역지에서 18명의 동역자 모두 다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다들 스스로 자가 격리해서 병을 이겨내고 있지만 여기에 의료시스템이 다 무너져서 어떠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가 없다”고 전했다.

원주민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실태에 대해서는 “한 마디로 아수라장”이라며 “온 세계가 마찬가지겠지만 여기는 자기가 걸린지도 모른 채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다. 공식적으로 예상하기로는 80%가 다 걸렸다고 보고 있다. 시체를 바깥에 그냥 내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선교사는 “남은 의료진들이 있지만 젊은 사람들이어서 간병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갈필을 못 잡고 있다”면서 “의사만 18명이 사망했고 간호사 등 의료진들을 모두 합하면 180여 명이 죽었다. 완전히 의료시스템이 무너져서 그저 하나님께서 긍휼을 베풀어 주시기를 바라고 있는 상황”이라고 기도를 요청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원주민들에게까지 전해진 경로는 뚜렷하지 않지만 브라질에서 지난 2월 26일 첫 확진자가 보고됐고,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서는 3월 중순 확진자가 나오기 시작했다. 특히 브라질 정부 산하 기관인 환경 • 재생 가능 천연자원 연구소(Ibama)는 불법 금광 개발업자들과 벌목업자들이 코로나로 인해 감시가 느슨해 진 것을 기회로 원주민 거주지역에 직접 들어가 작업하면서 바이러스 확산을 가속시켰다고 보고 있다.

실제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하는 중에도 아마존 열대우림 파괴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데, 브라질 국립우주연구소(INPE)는 올해 1분기 아마존 열대우림 파괴 면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증가한 796㎢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아마존 원주민 인디오들의 소식을 알려주시고 기도하게 하셔서 하나님의 역사를 기대하게 하심에 감사하자. 수많은 사람이 코로나에 감염된 줄도 모르고 죽어가고 있는 상황을 주님이 긍휼히 여겨주시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이러한 질병을 계기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유일한 소망이심을 듣고 구원을 얻는 기회를 허락해달라고 기도하자.[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_YP_Niger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