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학생인권조례 19일 심의 앞두고 기독교계 반대 목소리

▶지난 10일 충남도청 문예회관 앞에서 열린 충남학생인권조례 철회 촉구 집회(사진: khtv 제공)

충남도의회 교육상임위원회가 19일 충남학생인권조례 심의할 예정인 가운데, 충남지역 목회자가 단식투쟁으로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보령시 기독교연합회 차태영 목사는 18일 충남도청앞에서 ‘과도한 권리와 자유는 아이들에게 칼을 쥐어주는 것이며 성적타락과 정치참여로 이끌지 말라’는 피켓을 텐트앞에 걸고 단식투쟁을 시작했다고 18일 충청뉴스가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차태영 목사는 “자유와 인권을 무시하라는 것이 아니다. 성적지향, 성소수자는 아직 사회적 합의가 되지 않은 문제다. 성소수자엔 소아성애도 들어간다. 그러나 인권조례엔 ‘성소수자’만 언급됐다. 소아성애도 들어가는 거냐”고 비판했다.

차 목사는 이어 “코로나 19 사태로 집회도 못하는 상황에서 도의회가 충분한 합의와 공감대 형성 없이 강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죽을 각오로 본회의 날인 26일까지 단식할 생각이다. 도의원들 2년이면 임기 끝나지만 법은 계속 남는다. 아이들 피해 받는 거 책임질 수 있겠냐”며 “심의를 보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발의된 충남학생인권조례의 문제점으로는 ▲각종 정치 집회에 학생들이 동원 및 선동될 수 있다 ▲ 학생들의 화장, 염색, 문신, 피어싱 등이 가능하게 되어 학습 분위기 및 교육의 질 저하 우려 ▲ 과도한 학생 인권주장으로 교사의 교권 침해 우려 ▲ 학생들의 성생활, 임신, 출산도 권리로 인정해야 하는 등 성적 자기 결정권 강조로 청소년들의 성정체성 혼란을 가중시킬 우려 등이 지적됐다.

충남학생인권조례안은 19일 열리는 교육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면 26일 제321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표결을 거치게 된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 life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20240418 Korean War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