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주일학교, 코로나로 여름 사역 대폭 축소

▶ 기도하는 다음세대. ⓒ 복음기도신문 자료사진

코로나19 여파로 성경학교와 수련회 등 국내 교회학교의 여름사역이 대폭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국민일보가 최근 보도했다.

주일학교사역자연구소(대표 고상범 목사)가 전국 62개 교회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여름사역을 계획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교회가 71.7%, 준비하고 있지 않는 교회가 21.7%로 나타났다. 여름사역을 준비하는 교회의 10곳 중 7곳은 지난해보다 사역을 축소하거나 다른 계획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답했다.

고상범 목사는 “어려운 상황에도 많은 교회가 여름사역을 준비하는 건 고무적인 일”이라며 “주로 개척교회나 작은 교회들이 계획을 세우는 것조차 어려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회들은 숙박 형태의 기존 수련회 방식은 지양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으며 아예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는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교회도 있다.

한편, 개척교회의 경우는 상황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의 한 개척교회 목사는 “최근 수도권 일부 개척교회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개척교회에 관심이 쏠려 원래 세우던 계획도 멈추고 결정을 못 하고 있다.”며 “상황을 더 지켜본 뒤 최대한 조심스럽게 진행하려 한다.”고 전했다. [복음기도신문]

[관련기사]
코로나19 이후 “교회학교, 비대면 콘텐츠 개발, 가정 역할 강화 해야”
“기독교인 80%가 18세 이전에 영접한다”… 교회학교 중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3_STU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re_French domestic violence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20240423_YP_NK Cyberattacks1
北 3개 해킹조직 힘 합쳐 국내 방산업체 총공격…10여곳 피해
Bagus-hernawan on Unsplash_1
[오늘의 한반도] 청불 콘텐츠, 유튜브 통해 청소년에 무분별 유통 외 (4/23)

최신기사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