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통합, 주일학교용 온라인 신앙교육자료 보급

▶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총회 교육자원부가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GPL 플러스 공과'. 사진 : 국민일보 캡처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총회 교육자원부가 코로나19로 대면 성경공부가 어려운 주일학교 학생들을 위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동영상 및 카카오 채널 등을 활용할 수 있는 ‘GPL 플러스 공과(표지)’를 제작해 2학기용으로 보급 중이라고 국민일보가 2일 전했다.

GPL은 ‘하나님의 사람들, 세상의 빛’(God’s People, Light of the world)의 줄임말이다. 영아부, 유아부, 유치부, 초등 저학년 및 고학년, 중고등부 통합 등으로 구분된 공과는 교회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신앙교육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1단계로 성경말씀을 배우면, 2단계로 공과 책과 동영상을 통해 복습하고, 3단계로 주일학교 교사와 카카오톡 등으로 확인하는 방식이다.

어린이 교재의 경우 본문 속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 연결되며, 오프라인 책을 통해 성경 퀴즈와 말씀 필사 등도 경험한다. 중고등부는 말씀과 함께 생활에서 이를 적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 채널을 통해 카드뉴스 형태의 콘텐츠도 접할 수 있다.

통합 교육자원부는 인천 부평 주안장로교회(주승중 목사) 아동1국의 경우 담당 교역자들이 매주 교재를 활용해 뮤지컬 설교를 만들어 온라인 영상예배에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신명기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부지런히 가르치라고 말씀한다. 그러나 그보다 더 앞서 말씀하신 것은 이 말씀을 마음에 새기라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성경학교 운영이 어려워짐에따라 온라인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듣게 하심에 감사하자. 그러나 이 말씀이 다음세대에게 마음에 새겨지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말씀을 대하는 모든 다음세대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되고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해주시도록, 그래서 다니엘과 세 친구와 같이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만을 예배하는 세대로 일으켜주시도록 기도하자.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최신기사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