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테말라 교도소서 폭력조직 폭동…교도관 10명 인질

▲ 브라질의 한 교도소. 사진: 유튜브 Al Jazeera English 영상 캡처

과테말라 남부 교도소에 구금되어 있는 조직 폭력단의 단원들이 지난 31일 일부 두목들을 다른 시설로 이감하는데 반대한다며 교도관 10명을 인질로 잡고 폭동을 일으켰다고 1일 뉴시스가 전했다.

올리베로 가르시아 로다스 내무장관은 ‘바리오18’이란 이름의 갱단원들이 교도관들을 놓아주는 대신에 남부지역의 “작은 지옥”이란 별명이 붙은 교도소로 이감된 두목들을 다시 돌려보내달라고 요구한데 대해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날 새벽 교도소 당국은 일부 갱단 두목들이 교도소 안에서도 재소자들의 지도자 행세를 하고 있는 것을 막기 위해 이들을 다른 교도소로 옮겼으며 갱단의 조직적 활동을 깨기 위한 작전이었다.

기자들에게 배포된 녹음 자료에 따르면 자신이 인질로 잡힌 교도관이라고 신분을 밝힌 음성 주인공은 갱 멤버들이 당국과의 평화로운 대화를 원하며, 이를 통해 두목들을 수도 과테말라시티 부근의 악명 높은 2개 교도소로 이송하는 계획을 취소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과테말라 남부의 교도소에 조직 폭력단의 폭동 사건이 일어났다. 교도소 안에서도 조직의 두목들과 그들의 위계질서를 구축하려고 하지만 오히려 나라의 법을 어기고 형벌이 더욱 무거워질 뿐이다. 오직 살 길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해주시고 이들에게 진정한 자유를 주시기를 간구하자. 인질로 붙잡힌 교도관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하루 빨리 풀려나 가족들에게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최신기사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