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국회의원 10명,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부정적 입장

▲ 전라북도 의회 청사. 사진: jbpost.co.kr 캡처

전북 지역 국회의원 10명이 모두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부정적 입장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국민일보가 보도했다.

나쁜차별금지법반대(나차반) 전북연합 박재신 회장은 22일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나차반과 전북지역 기독교연합회가 국회의원 10명을 모두 만났으며 차별금지법에 부정적 입장을 갖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박 회장은 “전북 사례처럼 지역교계와 시민단체가 연대해 설득한다면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차반은 지난 12일 전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배진용 목사)와 공동으로 더불어민주당 김윤덕(전주갑) 의원을 전주 샘물교회로 초청해 차별금지법의 폐해를 알렸다. 또한 이상직(전주을), 김성주(전주병)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로 찾아가 문제점을 설명했다. 이 시간을 통해 전주지역 국회의원들은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에는 아직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았으며,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며 부정적 입장을 내보였다.

익산기독교연합회(회장 이성춘 목사)는 지난 6일 초청한 민주당 김수흥(익산갑), 한병도(익산을) 의원의 차별금지법 반대 입장을 확인했다. 남원기독교연합회(회장 김민수 목사)도 지난달 22일 무소속 이용호(남원 임실 순창) 의원을 남원동북교회로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차별금지법 반대 의사를 확인했다.

또한 지난달 19일에는 정읍기독교연합회(회장 김성수 목사)가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민주당 윤준병(정읍) 의원으로부터 차별금지법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확인했으며, 같은 달 8일에는 군산기독교연합회(회장 이일성 목사)와 군산장로교회연합회가 민주당 신영대(군산) 의원으로부터 차별금지법 반대 입장을 이끌어냈다. 앞서 1일에는 민주당 안호영(완주 진안 무주 장수), 이원택(부안 김제) 의원 역시 부정적 의견을 밝힌 바 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전북지역 교계의 적극적 활동으로 전북 지역 국회의원 모두가 차별금지법안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이렇게 자신의 의견을 정직하게 밝히는 일들이 확대되어 분위기나 여론몰이로 차별금지법이 통과되지 않도록 기도하자. 이때 교회가 죄를 조장하는 입법에 대해 동참할 수 없다는 분명한 목소리를 내고 하나님의 계명과 죄와 타협할 수 없다는 분명한 태도를 통해 세상에 하나님의 법과, 옳고 그름과, 하나님의 정의와 공평이 나타나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3_YP_NK Cyberattacks1
北 3개 해킹조직 힘 합쳐 국내 방산업체 총공격…10여곳 피해
Bagus-hernawan on Unsplash_1
[오늘의 한반도] 청불 콘텐츠, 유튜브 통해 청소년에 무분별 유통 외 (4/23)
national_assembly
22대 당선 국회의원 29% 기독교인... "기독교 가치 실현 앞장서야"
20240217 donor_save_life
[오늘의 한반도] 국내 장기이식 대기자 5만 명… 장기이식률 11% 불과 외 (4/22)

최신기사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에티오피아 북부 무력 충돌로 5만여명 피란길"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7): 바른 예배와 믿음의 길을 알려 주기 때문이다
北 3개 해킹조직 힘 합쳐 국내 방산업체 총공격…10여곳 피해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