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 동성결혼 반대 표현 제한하기로… 좌파 편집자 차별 주장 때문

▲ 위키피디아. 사진: unsplash.com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편집자들이 동성 결혼에 대한 반대 표현 게시를 제한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앞으로 위키피디아의 기사를 작성하고 편집하는 자원봉사자들은 더이상 ‘유저박스'(userbox)에 자신의 프로필에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와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믿는다’는 것을 할 수 없게 됐다”고 했다.

이같은 결정은 최근 좌파 성향의 편집자들이 동성결혼에 대한 위키피디아의 입장이 “차별적”이며 이런 사이트 정책에 반대한다고 주장한 이후 내려졌다.

동성결혼에 대한 가이드라인에 대한 논의 중 편집자 아담 쿠에르덴은 당초 “명시적으로 동성애를 혐오하는” 하나의 유저박스를 삭제하고 선동적이거나 분열을 금지하는 사이트 가이드라인을 만들 것을 제안했지만 곧 전통적인 결혼에 찬성하는 다른 유저박스도 삭제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5월 위키피디아 공동 설립자 생어는 이 사이트의 “중립적 관점이 사망했다”(NPOV, or neutral point of view, is dead)고 선언했다.

그는 위키피디아가 게시한 예수 그리스도의 기사를 언급하면서 “역사적 예수에 대한 탐구는 복음서의 역사적 신뢰성과 예수가 얼마나 가깝게 묘사했는지에 대해 중대한 불확실성을 낳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예수에 대해서는 ‘자유주의적’ 학문적 토론으로 설명 될 수 있으며, 전통적 혹은 정통적 입장만 고집하는 것은 중립성에 위배된다”고 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위키피디아는 중립성을 내세우면서 복음서에 기록된 예수 그리스도의 역사성을 믿지 않을뿐 아니라 전통적 가정관과 결혼관에 대해 반성경적 입장을 가지고 있다. 이때문에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사용할 때, 성경적, 신학적, 윤리적 원리에 대해 점검해봐야 한다.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백과사전이 좌편향된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지식에 이를 수 없게 하는 배후에는 사탄이 있다. 사탄은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에 복종하지 못하게 하여 수많은 영혼들은 파멸로 이끌고 간다. 이런 사탄의 간계를 파해주시고, 올바른 지식으로 많은 영혼들이 생명을 얻는 길로 인도해주시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euthanasia0227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들, 조력 자살 반대 입장 표명
20240414_USA_FOX 7 Austin
美 학부모들, 미국을 하나님께로 되돌리기위한 금식기도 집회 개최
20240411_Gender Disphoria
‘성별에 대한 불만’ 청소년 시기 지나면 사라져… 네덜란드대학, 15년 연구 결과 발표
20240410_USA_Trump
트럼프, "낙태법 주별로 결정해야" 입장 발표... 생명옹호단체들, 다양한 반응

최신기사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