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열어 보게 하옵소서


파키스탄의 전통 의상인 노란색 사리를 입은 여인이 아침 일찍 서둘러 예배당으로 향한다. 자세히 보니 바로 뒤에도 아이의 손을 잡은 여인이 뒤따라오고 있음을 그림자가 보여주고 있다. 언뜻 봤을 땐 노란 사리를 입은 여인이 아이와 손을 잡고 오는 것처럼 보였지만, 아이의 엄마는 바로 뒤에 가려져있었다.

이러한 착시는 우리의 일상에도 많이 일어난다. 아침에 일어나 기지개를 펴고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마시면서도 그 공기를 주신 주님은 보지 못한다. 원래 있었고 당연히 있는 것인 줄 안다. 청년의 때,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에 불끈 솟는 힘으로 부딪치는 상황마다 돌파하고 헤쳐 나가다 보면 어느새 쌓여진 능력과 노하우가 그것을 이룬 줄 안다. 그러나 힘이 없고, 모든 상황이 막히고, 아무리 해도 되지 않을 때에야 비로소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과, 그동안 되어온 모든 것도 주님이 허락하셨기에 가능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착시와 착각이 벗어지는 순간이다. 지금, 함께하시는 주님을 믿음의 눈으로 보라.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원하건대 그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 청년의 눈을 여시매 그가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둘렀더라”(열왕기하 6:17) [복음기도신문]

▲ 파키스탄의 여인들과 아이. 제공: WMM

<저작권자 ⓒ 내 손 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부드러운 손길로 인도하실 목자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말할 수 없는 즐거움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20240405_YH_Former Bible Revealed
이승만부터 박근혜까지…전직 대통령들 성경 한자리에
20240401_Neflix_Moses
넷플릭스, 기독교 관점 모세 다큐멘터리 시리즈 제작

최신기사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