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동성결합법 공개지지로 동성혼 사실상 인정

▲ 프란치스코 교황. 사진: 유튜브 채널 Guardian News 캡처

가톨릭의 수장인 교황이 동성 커플의 법적 보호를 주장, 사실상 동성애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이 21일 로마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된 다큐멘터리 ‘프란치스코’에서 동성 커플에 대한 법적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공개적으로 ‘동성결합법'(Civil union law) 지지 입장을 밝혔다.

교황은 다큐멘터리 내 인터뷰에서 “동성애자들도 주님의 자녀들이며 하나의 가족이 될 권리를 갖고 있다”면서 “동성애자라는 이유로 버려지거나 불행해져선 안 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동성결합법(Civil union law)이다. 이는 그들이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길”이라며 “나는 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동성결합법은 동성 결혼 합법화의 대안으로 제시된 것으로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국가와 미국의 일부 주가 이를 채택하고 있다. 이성 간 정상적인 결혼으로 발생하는 모든 권한과 책임이 동등하게 부여된다

교황이 2013년 즉위 이래 동성결합법의 지지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대주교로 있을 당시 동성 결혼 합법화에는 반대하면서도 이들의 권리를 법적으로 보호해야 한다는 입장을 줄곧 견지했다.

교황으로 즉위한 뒤에도 동성애자에 대한 존중과 차별 금지를 여러 차례 강조했다. 즉위 직후인 2013년 7월 동성애자 문제를 두고 “주님을 찾고 선한 의지를 갖고 있다면 내가 누구를 심판할 수 있겠는가”라고 발언했으며 다만, 가톨릭계의 민감한 주제 가운데 하나인 동성결합법 지지 여부와 관련해선 뚜렷한 입장 표명을 하지 않았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교황이 동성결합법에 대해 공개적으로 지지하면서 전세계 가톨릭계의 동성결혼에 대한 찬성 입장이 확연해질 것으로 보인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지만 하나님이 가증하게 여기시는 것을 찬성하는 사람들은 참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이 아니다. 적어도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며 하나님에 대한 경외함은 없는 사람들이다.

사람 사이에서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그가 원하는 것을 해줄때 기쁨이 생기며 사랑이 표현되는 것처럼, 하나님께도 하나님이 원하는 것에 순종할 때 기쁨이 생기며 우리의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표현되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레위기 12장 22절에 남자와 동침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이 가증하게 여기는 것을 하면서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말은 스스로를 속이는 짓이며 거짓말이다. 교황 이하 동성애를 지지하는 가톨릭 신자들이 죄를 지지하지 않고, 죄를 미워하며 하나님을 따를 수 있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Eva Edl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20240425_YP_USA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20240423_YP_abortion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20240421_FEBC_1000 main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