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기독교 민주화 운동가 겸 작가… 구금 중에도 복음 전해

▲ 경찰들이 중국의 한 교회 예배를 감시하고 있다. 사진: christianpost.com 캡처

중국 당국이 기독교 민주화 운동가이자 저명한 작가인 란(Ran) 씨를 소환해 밤 11시까지 구금한 가운데 란 씨가 경찰서에서도 복음을 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지난 2015년 기독교로 개종한 란 씨는 “난 강의를 할 수 없지만 말로만 복음을 전할 수 있는가?”라며 “사슬에 묶여 있는 것도 복음 전도임을 이해한다면, 우리는 경찰서에 여러 번 소환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해야 한다”고 했다.

기독교 인권단체인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 동남아시아 지역 담당인 고지나 국장은 “중국 정부는 가정교회를 위협하고 방해하기 위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며 “중국에서 정부에 등록한 삼자교회의 모임은 합법이지만, 그렇게 하면 자유를 잃게 된다. 중국 기독교인들은 가정교회에서만 기독교 원리에 따라 교회를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안은 설교자가 반정부적 이념을 퍼뜨리고 있다는 것을 감지하면, 설교자의 자격을 박탈한다. 기독교인들에게 기본적 표현의 자유가 없고, 삼자교회에는 종교적 자유가 없다”고 했다.

란 씨는 가정교회인 이른비언약교회 왕이 목사에게서 세례를 받은 후부터 지속적으로 복음을 전했다.

고 국장은 “란 씨의 전도 대상은 교육을 잘 받고 기독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경찰은 란 씨를 표적으로 삼았다. 또 중국 정부의 기독교에 대한 적대감이 높아지면서, 다른 성도들도 비슷한 박해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기독교인들은 집주인에 의해 쫓겨나고, 공안에 의해 사생활 침해를 당하거나, 교회에 침투한 스파이들에 의해 감시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고 국장은 “민주주의 국가에 사는 우리는 인권 등 모든 것을 당연시한다. (그러나) 중국에는 숨막히는 듯한 억압이 존재한다”며 “이는 앞으로 몇 달 안에 기독교인들에게 더욱 가혹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공안이 온라인 예배를 감시하고 있기 때문에 란 씨의 강의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며 “중국에서 기독교인들에게 안전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거의 없다. 기독교인들의 행동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란 씨는 신앙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사도행전에는 바울과 실라가 옥에 갇힌채로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며 간수에게까지 복음을 전한다. 성령이 임한 이후에 초대교회 성도들에게는 이와 같은 담대함으로 핍박 중에서도 복음이 전파됐다. 동일한 고통을 겪는 중국 교회를 붙들어주시고 더욱 성령충만케 하셔서 박해 중에라도 복음이 전파되고 구원을 얻는 일들이 일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easter0417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