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부, 북한 인권 단체에 기금 지원 발표

▲ 휴전선 인근에 설치된 철책. ⓒ 복음기도신문

미국 국무부가 북한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단체들에 대한 기금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북한의 인권과 책임 추궁, 정보 접근에 관한 연례 프로그램’이라는 제목의 국무부 공고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대북 정보 유입 및 북한 내부 정보 유출을 촉진하는 사업, 그리고 북한 인권 기록 및 옹호 활동 사업들이다.

구체적으로 대북 라디오 방송 제작 및 송출, 북한 주민들에게 흥미있는 콘텐츠 생산, 정보와 콘텐츠를 소비하거나 공유하는 새로운 체제의 개발, 표현과 이동, 결사, 평화로운 집회의 자유 등 근본적인 자유의 증진 등이 정보의 자유로운 흐름을 촉진하는 사업의 선례로 제시됐다.

또 북한의 인권을 기록하고 옹호하는 사업으로 △북한 정치범 수용소에 대한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사업 △북한의 인권 유린에 대한 기록 작업 △북한의 인권 상황에 관한 보고서 발표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국제적 활동이 명시됐다.

국무부에 따르면, 지원금은 5만 달러(약 5500만 원)에서 300만 달러(약 33억 원)이며, 최소 2개에서 최대 15개 지원 대상에게 기금이 전달된다.

국무부는 “1차 신청 마감일은 내년 1월 15일이며, 4월 2일, 9월 17일까지 추가로 두 차례에 걸쳐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고 했다.

기금 신청 대상은 국내외 비영리기구들과 공사립 고등교육기관 등이며, 이들은 모든 사업이 개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영향력을 갖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하고, 국무부의 지원이 끝나더라도 지속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이 있어야 한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미국은 대북제재뿐 아니라 북한 관련 사업을 하는 단체까지 지원하면서 북한 정권의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는 북한이 자국민의 가난과 굶주림을 모른척하고 핵무기를 개발해, 그것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등을 위협하는 등 북한이 비정상적 집단이기 때문이다. 북한은 현재 코로나로 인한 봉쇄령 때문에 아사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은 주민 1명단 옥수수를 5kg씩 지급하는 일이었다.(관련기사)

이런 북한을 긍휼히 여겨주시고 더이상 협박으로 돈을 뜯어내 살아가는 깡패조직이 아니라 굶어죽어가는 주민들을 돌아보고, 정직하게 행하는 북한 당국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USAre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