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방은 지금] 조지아주 부정 개표 현장 CCTV 공개… 부정 선거 진상 규명 새 국면

▲ 조지아주 개표현장에서 붉은 옷을 입은 사람이 우편투표 용지가 들어있는 것으로 보이는 여행용 가방을 옮기고 있다. 사진: 애틀란타TV 캡처

미국 대선에서 부정 개표가 이뤄지는 현장 영상이 3일(현지시간) 조지아주 공화당 상원 청문회에 참석한 한 증인에 의해 공개됐다.

트럼프 캠페인 법률팀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의 개표가 이뤄지던 선거관리사무소에서 개표원들이 참관인들을 내보낸 뒤 투표지로 가득찬 여행용 가방에서 표를 꺼내 개표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미국 조지아주에서는 주의회 공화당 의원들 주최로 대선 부재자(우편)투표 검증 공청회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재키 픽 변호사가 풀턴 카운티의 선관위로 사용된 스테이트 팜 아레나 측에서 보안용으로 설치한 CCTV 영상에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표에 공화당 참관인으로 현장에 있던 재키 픽 변호사는 이 영상에서 “풀턴 카운티 선거 사무원들은 공화당 참관인과 언론사 기자들이 개표소를 떠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투표지 스캔 작업을 시작하는 장면이 동영상에 담겼다”고 설명했다.

영상을 보면, 대선 투표일이었던 지난달 3일 오후 10시께 땋은 머리의 금발 여성이 개표원들에게 개표작업을 중단하고 귀가하라고 통보한다. 이에 다른 개표원들은 물론, 공화당 참관인과 언론사 기자들도 모두 현장에서 철수한다. 그러나 4명만은 끝까지 남아 다음날(4일) 새벽까지 개표와 집계를 계속한다.

CCTV영상에서 이 여행용 가방들은 투표일인 이날 오전 8시께 반입이 됐으며, 바깥에서 보이지 않도록 검은 식탁보를 두른 탁자 아래 보관돼 있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공유하며 유권자 사기를 보여주는 중요한 증거라고 평가했다. 그는 “블록버스터급 증언이 지금 조지아에서 일어나고 있다”며 “공화당 사람들이 쫓겨난 대형 개표소에서 민주당이 벌인 표 끼워 넣기는 더 많지만, 이것만으로도 주 선거에서 손쉽게 이겼다”고 썼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대선 투표 당일 수도관 파열 소식이 전해져 스테이트팜 아레나가 임시 폐쇄됐었다는 사실도 거론됐으나, 이날 수도관 파열 같은 사고는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처럼 부정한 방법의 우편투표 용지 개표사실을 담은 영상이 공개된 이후, 미국 부정 선거의 진상 규명은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세계 최강의 국력을 가진 미국에서 부정 선거라니, 믿기 어렵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미국에서 흘러나오는 부정선거 주장을 선거에서 결과를 승복하지 못하는 패자의 억지라고 여겼다. 그러나 이번 조지아주 의회 청문회에서 공개된 CCTV 영상은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부정한 방법의 개표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지금 전 세계는 가짜뉴스로 몸살을 앓고 있다. 더욱이 목소리가 큰 주류언론이 소수의 목소리를 외면하며 오히려 가짜뉴스로 지목하며 독자들을 헛갈리게 하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주류 언론의 보도가 우리의 눈과 귀 역할을 하고 있다고 믿어왔다. 그러나 최근 드러나고 있는 것은 주류언론이라는 거대 언론이 특정한 이념에 함몰되어 있으며, 그 이념에 동조하지 않는 관점을 가짜뉴스로 몰아부쳐왔다는 사실이다. 미국 언론 특히 CNN,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같은 언론이 그동안 이념적으로 좌편향을 보여왔다. 더욱이 한국 언론은 이들을 세계 뉴스의 바이블 정도로 여기며, 이들의 논조에 절대 의존을 보여왔으며 지금도 그렇다.

그러나 최근 미국의 한 탐사보도 전문단체 ‘프로젝트 베리타스’가 이러한 우리의 고정관념을 멈칫하게 하는 한 자료를 공개했다. 미국 CNN의 고위 편집진이 참여하는 아침 회의내용을 육성 그대로 유튜브를 통해 내보냈다.

이 영상자료에 따르면, 제프 주커 CNN 사장은 편집진에 대해 “우리는 지난주 트럼프에게 일어난 일과 그의 행동에 대해 정상적인 보도를 해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 어쨌든 그의 행동이 불안정하고, 절망한 것 같으니 우리는 (그를) 정상적인 사람으로 취급하지 않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영상에서 주커 사장은 편집진에 대해 바이든 가족의 스캔들을 추적하지 말라고 편집방향을 지시하기도 했다.

그동안 세계의 눈과 귀 역할을 하고 있는 CNN이 이같은 왜곡되고 편향된 시각에서 뉴스를 다뤄왔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이에 따라 이 같이 편향되고 왜곡된 시각을 가진 국내외 언론에 의해 이 시대 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세뇌되어 왔는지 우리는 알아야 한다. 우리 인생은 어느 누구도 이 세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능력이 없다. 오직 우리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이 알려주시고 허락하신만큼 이 세상을 바라볼 뿐이다. 우리의 눈을 열어 이 세상을 누가 운영하시는지, 역사의 주관자가 누구신지 깨닫고 그 분이 알려주시는 정의와 공의의 잣대로 바라보게되기를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의 개표현장으로 사용된 스테이트 팜 아레나의 CCTV영상
프로젝트 베리타스의 제임스 오키프가 CNN의 편집회의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영문)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7 prison in Nigeria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