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 교회에 5차례 방화 저지른 9명 체포… 종교적 분위기 개선 신호

▲ 수단의 수도 하르툼의 박해받는 교회. 특정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 유튜브 채널 FRANCE 24 English 캡처

수단의 수도 하르툼의 옴두르만 다르 엘-살람에 위치한 수단그리스도교회에서 성도들을 위협하고 다섯 차례에 걸쳐 방화한 남성 9명이 체포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8일 보도했다.

국제기독연대(ICC)는 “이 교회의 임시 집회 장소는 8월 7일 파괴됐으며, 지난 1월 4일, 19일, 28일, 작년 1월 19일에도 화재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교회 측은 4번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항의하지 않기로 했으나, 5번째 공격 이후에는 “박해가 끝나길 원한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그러나 ICC는 “그들이 경찰에 신고하려 했지만, 기소됐다는 소식은 듣지 못했다”고 전했다.

교인들은 변호사를 고용해 이 사건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고, 12월부터 조사에 들어간 경찰은 9명을 체포했다.

이와 관련, ICC는 “이 사건이 기독교인들에게 공의롭게 처리되고, 수단 기독교인들에 대한 공격이 그칠 수 있도록 기도해 달라”면서 “자유와 민주주의를 성장시키는 좋은 징조”라고 밝혔다.

압달라 함독 총리가 이끄는 수단의 과도 정부는 작년 민주주의를 선언했으나, 오마르 알 바시르 전 대통령의 30년 권력에 뿌리를 둔 이슬람주의는 수단 전역에서 여전히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토니 퍼킨스 위원장은 지난 2월 수단을 방문한 후, 이곳의 종교적·정치적 분위기가 개선되었음을 조심스럽게 인정했다.

토니 퍼키스 위원장은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를 만난 함독 총리와 과도 정부 지도자들에게 감사하다. 그들은 잔인하고 독재적인 종교적 억압 속에서 30년 동안 고통을 겪은 나라에 새로운 개방과 포용의 시대를 가져오려는 분명한 열망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함독 총리와 과도기 정부 관계자들은 작년 12월, 30년 만에 처음으로 워싱턴 D. C.를 방문해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와 회동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이슬람이 지배적인 수단에서 교회의 방화범에게 처벌을 내리는 이번 일이, 수단 내의 기독교인들이 법의 보호 아래서 신앙생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길로 이어지도록 기도하자. 이뿐아니라 복음이 곳곳에서 전파되고 구원받기로 작정된 자들이 주님께 돌아오는 부흥을 일으켜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Pexels on pixabay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최신기사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