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여성젠더학과’ 신설… 젠더리즘 확산시키는 합법적 루트 될 수 있다

▲ 충남대가 올해 3월부터 '여성젠더학과'를 신설하기로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 충남대 홈페이지 캡처

충남대학교(충남대)가 올해 3월부터 ‘여성젠더학과’를 신설해 충청권 시민들의 반발이 예상되고 있다고 세종포커스가 2일 보도했다.

협동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여성젠더학과는 다양한 학문분야에 있는 12명의 전임 교수들이 협동해 각각의 학문분야에서 페미니즘적 시각으로 축적된 연구성과를 활용해 학생들을 교육하는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 학과에서는 ▲여성적 시각 도입으로 기존학문의 변화모색 ▲여성, 젠더, 페미니즘 이론의 심화/발전 ▲억압과 폭력에서 자유로운 지역공체 활동과 정책 지원 ▲지역 여성 활동가들 현장경험의 이론화 ▲지역 공무원과 실무자들을 위한 여성관점 도입과 심화 재교육 ▲페미니스트 의식을 지닌 지역 활동가 배출 ▲시민을 위한 심화된 평생교육 차원의 여성젠더학 프로그램 제공 등을 목적으로 내용을 다룬다.

앞서 1977년 이화여대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여성학’을 교양과목으로 강의한 이후 여러 대학에서 ‘여성학과’가 줄줄이 생겨났으며, ‘여성젠더학과’란 이름으로 ‘젠더’의 명칭이 들어간 학과는 이번이 처음이다.

김영주 충남대 여성젠더학과 교수는 “충남대에는 중국 학생들이 많은데 학생들이 여성젠더학과에서 배우고 중국으로 돌아가면 인권문제를 변화시킬 붐을 일으킬 거라고 본다”며 “서울이 아닌 지역 변방에서 개발한 페미니즘인 K- 페미니즘으로 지역과 동남아 지역에 수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세종포커스는 남성과 여성의 혐오를 조장시켜 갈등을 부추기는 페미니즘 확산과 다자연애자, 소아성애자, 시체성애자, 수간 등 70여 가지의 제3의 성을 평등화 시키는 젠더 용어 삽입에 반발이 거세며, 학과 신설은 남자와 여자의 결합을 통해 이뤄진 건강한 가정과 가족에 기반을 둔 사회의 기본 틀을 무너뜨린다는 의미에서 충청권 시민들과의 마찰이 불가피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숙경 바른인권여성연구소 소장은 “북미의 큰 대학에서 2-30여 년 전부터 ‘위민즈 스터디(Women’s Studies)’ 혹은 ‘젠더 스터디(Gender Studies)’가 운영이 되고 있는데 그곳에서 공부한 학자들은 이것이 마치 시대의 흐름인 것처럼 우리나라에 와서 그대로 모방하고 있다”며 “국립대인 충남대에서 여성젠더학과 신설을 승인했다는 사실이 정말 안타깝다. 이미 서구 북미 사회에서도 논란이 많은 좌익사상에 근거한 페미니즘과 젠더리즘을 우리 사회에 퍼트리는 합법적인 루트가 될 것 같아 매우 염려된다”고 말했다.

강지철 대전자유시민연대 사무총장도 “충청권의 기독교계의 힘을 하나로 모아 충남대 총장과의 면담을 요구하는 등 강력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여성해방을 위해 페미니스트들은 100년 이상 남자들을 가해자로, 여자들은 평등을 쟁취하기 위해 국가의 도움이 필요한 희생자로 생각하게 하도록 이끌어왔다. 이같은 전략으로 세계 각국은 젠더 이데올로기를 위해 어마어마한 재정을 투입하게 됐다. 2021년도 한국의 성인지예산규모가 무려 35조원에 이른다. 그러나 이 예산이 타당한지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관련기사>

이런 젠더 이데올로기의 연구 결과, 독일은 2014년에 근친상간을 금지하는 법을 폐기하고 합의에 의한 근친상간과 14세 이상의 형제자매들이 가족과 떨어져 사는 이들 사이의 성관계를 허용해야 한다고 권고하는 해괴한 결정을 내렸다. 또 독일 마인츠대학의 범죄학교수인 마이클 보크 박사는 2007년 2월, 성 주류화와 페미니즘에 대한 비판적인 글을 썼다는 이유로 대학에서 공식적인 징계를 받았다. (글로벌성혁명, 가브리엘 쿠비, 밝은생각, 2018)

이러한 현실은 독일의 단과대학과 종합대학에 젠더 연구라는 분야가 확실하게 자리잡았기 때문에 나타난 모습이다. 2014년 현재, 젠더/퀴어 연구의 전문가들이 200명 이상이며 이들은 대부분 여성으로 약 30개의 학제 간 젠더 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같은 인문학 연구는 성장세를 누리는 분야가 됐으며, 학제 간 경계를 뛰어넘어 계속 확장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젠더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역기능도 구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독일에서는 양성애자, 성도착자, 변태 성행위자(BDSM 행위자), 트랜스젠터, 복장도착자(이성의 복장을 몸에 착용함으로써 성적 만족을 얻는 사람), 간성, 난교자(다자간 성관계를 하는 사람), 무성애자, 사물성애자(사물과 성관계를 하는 사람) 등을 보호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유럽사회의 현실은 젠더 이데올로기를 학문으로 연구하면서 나타난 결과다.

3년 전, 기독사학인 한동대에서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반하는 다자성애 강연을 주최했다가 징계를 받은 학생이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학교와 교직원을 상대로 명예훼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해 논란이 되었다. <관련기사> 지난해 1월, 법원은 한동대가 학생에 대한 징계를 내린 것에 대해 정당하다는 판결을 내렸다. <관련기사>

다음세대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교육을 해야 하는 교육 현장에서 음란하고 추악한 세상의 가치들이 물밀 듯이 밀려오고 있다. 죄를 탐닉하고, 정욕에 중독되어버린 이 세대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이것을 거짓의 이념과 사상으로 합리화하며, 삼킬 자를 두루 찾아 영혼을 파멸시키는 사탄의 악한 도모들이 그리스도의 빛 앞에 낱낱이 밝혀지기를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euthanasia0227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들, 조력 자살 반대 입장 표명
20240414_USA_FOX 7 Austin
美 학부모들, 미국을 하나님께로 되돌리기위한 금식기도 집회 개최
20240411_Gender Disphoria
‘성별에 대한 불만’ 청소년 시기 지나면 사라져… 네덜란드대학, 15년 연구 결과 발표
20240410_USA_Trump
트럼프, "낙태법 주별로 결정해야" 입장 발표... 생명옹호단체들, 다양한 반응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