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북한인권 증진 위해 한국과 대북전단 금지법 논의

▲ 영국 외무부가 한국 정부와 '대북전단금지법'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KOREA NOW 캡처

영국 외무부가 ‘대북전단금지법(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해 한국 정부와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며 영국은 표현의 자유를 지지한다고 밝혔다고 12일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다.

나이절 애덤스 영국 외무부 아시아 담당 국무상은 지난 11일 데이비드 올턴 영국 상원의원에게 보낸 서한에서 “우리는 한국 정부와 해당 법률의 범위에 관해 논의했다”며 “한국과 역내 협력국,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북한 주민들이 인권을 누리도록 돕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한반도의 평화로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우리는 북한 인권 증진에 전념하고 있다”며 “이런 노력을 위해 표현의 자유, 종교 또는 신념의 자유, 북한 주민의 정보 접근 확대가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북한 주민들이 더 많이 외부 세계에 노출되도록 하는 게 영국 대북 사업의 주요 목표”라며 “한국은 이런 사업의 중요한 협력국이며, 공통된 목표에 대해 한국 정부와 긴밀히 대화하고 협력하겠다”라고도 했다.

당시 공동 서한에는 올턴 의원 외에도 그렉 스칼라튜 미 북한인권위원회(HRNK) 사무총장과 영국 보수당 인권위원회 벤 로저스 부위원장, 국민의힘 태영호·지성호 의원이 참여했다고 한다.

영국 외무부 대변인은 아울러 이날 자유아시아방송의 대북전단금지법 관련 논평 요청에 “영국은 표현의 자유와 정보 접근 등 북한 내 인권 상황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그렉 스칼라튜 미국 북한인권위원회(HRNK) 사무총장은 이번 영국 외무부 대변인의 논평에 대해 영국이 북한으로의 정보 유입을 강조한 것이라며 “기본적으로 이 논평은 표현의 자유를 지지하는 메시지다. 유럽연합과 영국이 북한의 인권문제, 특히 정보접근의 자유에 대해 단호한 입장임을 드러낸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한국의 대북전단금지법이 북한 인권에 위협을 끼친다며 국제사회의 목소리가 이어져온 가운데 영국도 북한 주민들의 인권을 위해 대북전단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표현의 자유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국 정부가 국제사회의 회유와 권면에 올바르게 반응하며,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인 북한 주민들의 억압당하는 상황을 타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_YP_Muslim Youtuber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20240420 life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