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친족간 성폭행 폭로 이어져… 처벌 강화할 것

▲ 트위터에서 #미투엥세스트(#metooinceste) 해시태그를 단 채 가족간 친족간 성폭행을 증언하는 글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사진: 유튜브 채널 CNEWS 캡처

프랑스에서 명망이 높았던 정치학자 올리비에 뒤아멜(70)이 30여 년 전 10대 의붓아들을 여러 차례 성폭행했다는 사실이 폭로되면서 프랑스 사회 전반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이러한 사실은 그의 의붓딸 카미유 쿠슈네르(45)가 이달 출간한 책을 통해 폭로됐다. 쿠슈네르는 뒤아멜이 자신의 쌍둥이 형제를 여러 차례 강간했으며 가족뿐만 아니라 뒤아멜과 어울린 많은 정계 인사들이 이를 알고도 묵인했다고 주장했다. 쿠슈네르는 국경없는 의사회(MSF)를 공동 설립하고 보건부, 외교부 장관 등을 지낸 베르나르 쿠슈네르(81)의 친딸이다.

쿠슈네르의 폭로로 뒤아멜은 프랑스 명문 파리정치대학(시앙스포)을 감독하는 국립정치학연구재단(FNSP) 이사장 자리에서 물러나고 각종 TV,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번 폭로로 그동안 사회적으로 쉬쉬해왔던 근친상간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현재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미투엥세스트’ 해시태그를 단 채 가족, 친족간 성폭력 피해를 증언하는 글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한국어로 근친상간을 뜻하는 ‘엥세스트’는 프랑스에서 친자식뿐만 아니라 피가 섞이지 않은 의붓자식을 포함해 가족, 친족 사이에서 벌어지는 모든 성적 학대를 지칭하는 단어다.

이에 대통령까지 나서 처벌 강화를 약속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린 영상에서 모든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가족, 친족간 성적 학대 피해 여부를 조사하고 예방 교육을 하겠다며 “근친상간, 성폭행을 당한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법을 개정해야 한다. 과거에 저지른 범죄를 처벌하고 다시 같은 범죄를 저지를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가족, 친족간 성폭행 피해 사실을 털어놓은 모든 이들을 향해 “우리는 여기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당신을 믿고 있으며 다시는 혼자가 되지 않을 것”이라며 “그 누구도 다시는 이러한 경험을 무시하지 못할 것이며, 몇 년이 지났어도, 몇십 년이 지났어도 피해자들의 증언을 듣고 수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상원은 지난 21일 13세 미만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맺는 행위 자체를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처벌 대상으로 규정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켜 하원으로 넘겼다.

프랑스24 방송에 따르면, 이를 어길시 최고 징역 10년형과 벌금 15만 유로(약 2억 원)에 처할 수 있고, 공소시효를 피해자가 18세가 된 이후 30년에서 40년으로 연장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아울러 가족, 친족 사이에서 벌어진 아동 성폭행에 대해서는 부과하는 형량과 벌금을 늘릴 수 있는 근거도 마련했다.

프랑스에서는 현행법상 성인과 15세 이하 미성년자 사이 성관계를 금지하고 있지만, 미성년자가 성관계에 동의했다는 점을 증명하면 다른 성폭행 범죄보다 형량이 낮아진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마땅히 사랑으로 품어야 할 가족을 성적 대상으로 바라보게 하고 정욕을 채우기 위한 도구로 전락하게 만드는 사탄의 유혹에 휩쓸려 죄에 종노릇하는 죄인들을 불쌍히 여겨주시도록 기도하자. 이런 죄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오직 십자가 복음뿐이다. 죄로 인해 고통하는 모든 영혼들이 십자가에서 모든 추악한 죄된 존재를 소멸하시고,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한 새 생명을 주셨음을 믿음으로 취하도록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20240424_Syringes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최신기사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