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유명 가정교회, 폐쇄 이후 또 예배 금지 통보

▲ 중국 쉰스딩교회 입구에 집결한 정부 공무원들. 출처: bitterwinter.org 캡처

중국의 유명한 가정교회 샤먼 쉰스딩교회가 2019년에 폐쇄된 후, 지난 2월 24일에 또다시 실내 예배 금지 통지를 받았다고 크리스천데일리가 2일 보도했다.

쉰스딩교회 양시보 목사의 부인 왕샤오페이 사모에게 전달된 통보문에는 양 목사가 교무국의 승인 없이 쉰스딩교회를 개척했으며 ‘종교 시무에 관한 규정’의 여러 조항을 위반했다고 기록돼 있다. 당국에 따르면, 이는 그들이 개척한 교회를 제재할 수 있는 법적 근거이기도 하다.

이에 양 목사는 페이스북에 “2월 24일 설교하던 중 종교국 직원들이 우리 집에 찾아와 아내를 심문했다. 오늘 아내는 중국 공산당으로부터 처벌통지서를 받았으나, 이는 하나님께서 보시기에는 공로증명서”라면서 “제가 집에 없자 관리들은 제 아내를 표적으로 삼았다.”고 전했다.

국제기독연대(ICC)에 따르면, 쉰스딩교회는 지난 몇 년 동안 시밍구 종교국과 현지 경찰로부터 상습적인 괴롭힘과 압수수색을 당해왔다. 샤먼에서 가장 큰 가정교회였던 쉰스딩교회는 지난 2019년 5월 강제 폐쇄된 후, 다른 장소에서 소규모 모임을 진행해왔으나 새로운 모임 장소도 당국에 의해 지속적으로 금지됐다. 또한 종교 사무국은 경찰 부서, 국가보안기관, 지역관리사무소와 협력하여, 수색 영장이나 제대로 된 법적 서류 없이도 교회 소유물을 압수하고 교회 문을 폐쇄했다.

당국의 이 같은 압력으로 보통 교인 100명 이상의 가정교회들은 지국 산하로 등록해야 한다. 또 당국이 내세운 어떠한 조건이라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에는 처벌을 받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인 수가 적은 가정교회는 정부가 운영하는 3자교회로 편입되는 타협은 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다. 그들의 이러한 태도가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하는 원인이 됐다. 이에 종교와중국사회센터 양강 소장은 “새로운 신자들을 데려오는 데 있어서는 대규모 교회 집회보다 소그룹 단위의 펠로우십 전도가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 중국 정부의 기독교 박해 강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공산정권에 순응하지 않는 그리스도인들을 옥죄고 짓밟는 일이 가속화되고 있다. 주님은 말세에 사랑이 식어지는 일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지난 2000년 동안 복음은 이런 한계 상황 속에서 오히려 로마를 기독교로 변화시키는 역사를 가져왔다. 진리는 결코 달리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성도들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하자.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관련기사]
“중국의 수감 기독교인에 편지 보내자”… VOM, 위로·격려·전도 기회
中, 학생들 ‘신앙 공개’ 강요… 대규모 종교 박해 우려
中 원저우시, 다섯 교회 십자가 철거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4_BGEA_Poland1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20230831 Worship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20240122 Christian Finland
핀란드 검찰 “성경의 진리 공개 표현은 불법”... 라사넨 의원 "언론 자유, 종교 자유" 주장
christian 20230407
박해받는 기독교인 "그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손과 발 되기 원해"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Search